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스포츠타임] 세리에A '통곡의 벽' 김민재…나폴리 13연승 이끌까?

스포티비뉴스 맹봉주 기자, 김한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김한림 영상기자] 나폴리가 13연승에 도전합니다.

현재 유럽에서 가장 뜨거운 팀을 하나 꼽으라면 나폴리를 들 수 있습니다. 세리에A 7연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5전 전승으로 패배를 잊은 지 오래입니다.

9승 2무. 올 시즌 세리에A에서 패배가 없는 팀은 나폴리가 유일합니다. 승점 29점으로 AC 밀란, 라치오, 아탈란타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다 누르고 리그 단독 1위에 올라있습니다.

나폴리 상승세 중심엔 김민재가 있습니다. 탄탄한 신체능력을 활용한 물 셀 틈 없는 수비에 정확한 패스, 세트 피스 상황에서의 득점력까지. 나폴리 입단 3개월 만에 유럽 정상급 센터백 수비수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27일(이하 한국시간) 열린 레인저스전에선 99%라는 경이로운 패스성공률을 기록했습니다.

이탈리아 현지 매체들은 물론이고 파비오 카펠로, 살바토레 바그니 등 전직 유명 감독, 레전드 선수들까지 김민재 극찬에 나섰습니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나폴리 감독은 "김민재는 미쳤다. 마치 한 마리 짐승같다"며 엄지를 치켜세웠습니다.

김민재와 나폴리는 이제 오는 29일, 사수올로와 격돌합니다. 사수올로는 세리에A 9위에 있는 중위권 팀입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선 나폴리가 앞섭니다. 김민재가 버티는 수비뿐 아니라 크비차 크바라츠헬리아와 빅터 오시멘이 이끄는 공격진도 리그 최강을 자랑합니다.

다만 사수올로는 나폴리 못지않게 수비가 강력합니다. 이번 시즌 13실점으로 경기당 허용한 골이 하나가 채 안 됩니다. 유럽 챔피언스리그 일정 소화로 체력 부담이 있는 나폴리가 의외로 고전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