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2024년부터 USB-C 타입 충전기로 교체

파이낸셜뉴스 송경재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2024년에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상관없이 USB-C 충전단자로 통일될 전망이다. 애플은 25일(현지시간) 2024년까지 USB-C 충전단자를 탑재하겠다고 밝혔다. AFP연합

2024년에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상관없이 USB-C 충전단자로 통일될 전망이다. 애플은 25일(현지시간) 2024년까지 USB-C 충전단자를 탑재하겠다고 밝혔다. AFP연합


애플이 유럽연합(EU) 결정에 따라 2024년부터 USB-C 타입 충전단자로 교체하기로 했다.

2024년부터는 안드로이드폰과 애플폰용 충전단자가 같아진다는 뜻이다.

26일(이하 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그레그 조스위악 애플 전세계 마케팅 담당 선임 부사장은 25일 월스트리트저널(WSJ) 테크라이브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EU는 24일 2024년까지는 휴대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의 충전단자가 USB-C 타입을 지원토록 해 안드로이드, 애플 기기 충전을 위해 별도의 충전단자가 필요 없도록 강제하는 조항을 확정한 바 있다.

EU 회원국 장관들이 이를 승인하면서 EU에 수출하려면 반드시 USB-C 충전단자가 갖춰져야 하게 됐다.


EU 집행위가 법안을 마련한지 10년만에 결실을 봤다.

애플은 현재 자사 고유의 충전단자를 쓰고 있다.

조스위악 부사장은 애플이 언제 주력 스마트폰에 USB-C를 도입할지 구체적인 시기를 밝히지 않았지만 EU 규정에서 강제한 2024년까지는 도입이 완료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들은 아이폰이 내년 새 모델부터 USB-C 단자를 장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럽용 아이폰을 따로 생산하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애플 전제품이 USB-C 단자로 통일되고, 결국 전세계 스마트 기기가 USB-C 충전단자로 통일될 것으로 예상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