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종섭 국방장관, 前주한미군사령관들과 만나 '한미동맹' 강조

이데일리 김관용
원문보기
23·24·25대 주한미군사령관, 세미나 참석차 방한
국방장관 초청 오찬, 한미동맹 발전 강조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26일 한미동맹 미래평화 컨퍼런스 참석을 위해 방한 중인 전(前) 주한미군사령관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갖고 한미동맹 발전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에는 커티스 스캐퍼로티(23대)·빈센트 브룩스(24대)·로버트 에이브람스(25대) 전 주한미군사령관이 참석했다. 이 장관은 현재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은 그 어느 때보다도 심각한 상황으로 미 확장억제 실행력 제고를 위한 긴밀한 공조가 매우 긴요한 시점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전 주한미군사령관들은 재직시 북한의 도발에 대해 한미가 일치단결했던 점을 상기하며, 이러한 시기일수록 한미간 긴밀한 공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공감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특히 전 주한미군사령관들은 한미연합사령부의 평택 이전은 미군 기지 이전의 모범적인 사례로서, 상호 호혜적인 한미동맹을 상징하는 성공적인 정책 사례로 기억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한미동맹이 한반도를 넘어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미국 내에서 한미동맹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열린 22-2 한미동맹 평화 컨퍼런스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열린 22-2 한미동맹 평화 컨퍼런스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