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밀크에서 롯데 엘포인트 쓴다

이데일리 임유경
원문보기
밀크파트너스-롯데멤버스, 포인트 교환 서비스 오픈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는 롯데멤버스와 제휴를 맺고 엘포인트 계정 연동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엘포인트는 백화점, 마트, 커피숍 등 롯데그룹 전 유통 계열사 뿐 아니라, 일상 생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190개 이상의 제휴사와 협업하고 있는 롯데멤버스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40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밀크파트너스)

(사진=밀크파트너스)


이번 계정 연동으로 밀크 앱에서 ‘밀크 코인’과 ‘엘포인트’ 간 교환이 가능해졌다. 교환 가능한 엘포인트는 적립형 포인트이며, 충전형 포인트는 교환할 수 없다.

국내 대표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엘포인트가 밀크 얼라이언스에 합류함에 따라 밀크의 서비스 활용는 한층 높아졌다. 초기 파트너사인 ‘야놀자’와 ‘신세계면세점’을 포함해 CU, 인터파크, 메가박스, 진에어, 에어아시아 등 국내외 여행, 여가, 쇼핑 브랜드가 밀크 파트너사에 이름을 올렸다.

밀크 서비스 운영업체 밀크파트너스의 조정민 대표는 “수많은 이용자와 폭넓은 사용처를 보유하고 있어 실생활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가 밀크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밀크는 계속해서 국내외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글로벌 대표 포인트 교환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