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통화녹음기 '매그모', 국내 크라우드 펀딩 1주 만에 2억원 달성

머니투데이 허남이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국내 스타트업 '주식회사 뮨'은 자체 개발한 아이폰 통화 녹음기 '매그모'가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약 2억 원의 금액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오픈 1주 만에 목표 금액의 약 40,000%를 달성한 수치다.

사진제공=주식회사 뮨

사진제공=주식회사 뮨


국내 스타트업 '주식회사 뮨'의 아이폰 통화 녹음기 '매그모'는 지난 달 미국 킥스타터에서 같은 제품으로 약 2억 4천만원의 금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아이폰은 자체 통화 녹음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아이폰 사용자 중 일부는 유료 통화 녹음 애플리케이션을 월 결제하여 사용하거나 다른 제조사의 스마트폰을 업무용으로 따로 구매하는 등 여러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었다.

아이폰 통화 녹음기 '매그모'는 아이폰의 맥세이프 기능을 활용하여 부착하는 형태의 통화 녹음기 제품이다. 통화 음성의 진동을 잡아 녹음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콘덴서 마이크가 아닌 압전소자(Piezoelectric Sensor)를 활용한 녹음 방식을 도입해 시끄러운 도심이나 사무실에서도 상대방의 통화 음성을 명확하게 녹음할 수 있다. IT 업계에서는 그동안 아이폰 통화 녹음이 되지 않아 겪었던 국내외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해줄 제품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식회사 뮨 담당자는 "국내 유저분들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남은 펀딩기간은 물론 유저분들이 제품을 만나게 되는 그 날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남이 기자 nyheoo@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대구 달서구 아파트 화재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해찬 전 총리 운구
    이해찬 전 총리 운구
  4. 4김지유 연하남
    김지유 연하남
  5. 5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미유키 위닝샷 삼성생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