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해외여행'도 구독, 고관여 서비스 플랫폼 '나인독' 7억 투자 유치

아이뉴스24 홍수현
원문보기
'노랑풍선여행사' '서울옥션블루'와 구독 결제 서비스 제휴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고관여도 경험 구독 플랫폼을 준비 중인 주식회사 나인독(9DOCK, 대표 김연수)이 약 7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으로 알려진 엑셀러레이터 마크앤컴퍼니와 바이오헬스케어컴퍼니 빌더뉴플라이트가 참여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나인독 [사진=나인독]

나인독 [사진=나인독]



지난 5월에 창업한 나인독은 오픈마켓 커머스나 소셜미디어 채널에서도 쉽게 고관여도 서비스를 약정 구독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고관여 상품이란 일반적으로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구매의 리스크가 높고,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상품을 뜻한다.

나인독은 고객의 신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 후 고가의 경험재를 구독할 수 있다. 물론 할부 결제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이나 어학연수, 인테리어 같은 경험 서비스를 결제할 때 간편하게 구독·할부 결제를 할 수 있는 프로토콜 API를 제공한다.

나인독은 앞서 노랑풍선·서울옥션블루와 함께 여행·미술품 구독 결제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빅데이터와 대안신용평가(ACSS) 스코어 모형을 연동한 정보 이력을 참조해 최적의 AI 알고리즘으로 구독 결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체험에 대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비전 중 하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해외에서는 이미 고관여도 서비스 구독·할부가 확산되고 있다"며 "나인독팀이 보유한 구독·할부 시스템에 대한 경험, 창의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시스템, 그리고 퍼포먼스가 있는 제휴 역량이라면 국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나인독 김연수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고관여도 결제의 소비 편의성과 구독 제휴 연동 마케팅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기존 빅테크 대형 커머스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같은 개인들도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확장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나인독은 마크앤컴퍼니 추천으로 내년 팁스(TIPS)지원을 통해 고도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