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속보]리플 코인 시세 상승, SEC 소송 결과 따른 가격 전망 '눈길'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영규 기자]
[속보]리플 코인 시세 상승, SEC 소송 결과 따른 가격 전망 '눈길'(사진=리플 CI)

[속보]리플 코인 시세 상승, SEC 소송 결과 따른 가격 전망 '눈길'(사진=리플 CI)


리플 코인 시세가 소폭 상승 중인 가운데 SEC 소송 결과에 따른 가격 전망이 뜨거운 감자다.

16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리플(XRP)는 전 거래일 대비 0.43% 오른 699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리플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승소한다면 리플 가격에 3.81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5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은 파인더닷컴이 암호화폐 및 핀테크 전문가 55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리플이 SEC와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에서 승소할 경우, XRP 가격이 2025년까지 3.81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봤다.

반면 패소할 경우 0.98달러로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치가 나왔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의 PR 및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책임자 디온 기욤은 "리플이 승소할 경우 XRP를 상장폐지했던 거래소가 재상장을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리플과 머니그램 같은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XRP 가격 상승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11일(현지시간) 암호화페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갈링하우스 CEO는 'DC핀테크위크 컨퍼런스'(DC Fintech Week conference)를 통해 "올해 11월 중순에는 판사 앞에서 브리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방 판사는 개개인이 각자의 속도에 따라 업무를 처리한다. 때문에 구체적으로 시기를 예측하기는 어렵다"며 "다만 낙관적으로 볼 때 소송이 앞으로 3~4개월 안에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보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리플이 SEC와의 합의를 고려할 수 있지만 XRP는 증권으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SEC는 2020년 12월 리플 창업자인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크리스 라슨을 증권법 위반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투자자들에게 SEC 등록 없이 146억개의 리플을 발행해 13억8000달러 어치의 현금 등을 조달했다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블록체인 해외송금 프로젝트 리플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SEC와의 긴 법정 다툼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가까워졌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안세영 야마구치 완파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서울광장 스케이트
    서울광장 스케이트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