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들고 롤러코스터 탔다가...119 긴급 구조원 연락

헤럴드경제 한희라
원문보기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4 시리즈가 출시된 지난 7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애플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살피고 있다. [연합]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4 시리즈가 출시된 지난 7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애플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제품을 살피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애플 신제품 아이폰14를 들고 놀이기구를 탑승했다가 긴급 구조원의 연락을 받는 일이 발생했다. 아이폰14 시리즈에 탑재된 충돌 감지 기능이 교통사고로 착각하면서다.

10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의 30대 치과 의사 사라 화이트는 지난달 가족과 함께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위치한 킹스 아일랜드 놀이공원을 방문했다.

화이트 씨는 신형 아이폰14 프로를 소지한 채 롤러코스터에 탑승했다.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내려온 그는 휴대폰 잠금화면에 뜬 알림을 보고 깜짝 놀랐다. 911에서 걸려 온 부재중 전화와 안부를 묻는 긴급 구조원의 음성 메일이 와 있어서다.

아이폰이 롤러코스터 탑승을 자동차 사고로 인식해 충돌 감지 기능과 위성을 통한 긴급 요청 기능을 작동시켰고 911 연락으로 이어진 것이다.

지난달 출시된 아이폰14 시리즈에 처음으로 탑재된 충돌 감지 기능은 센서 데이터 조합을 사용해 잠재적 충돌을 평가한다. 충돌을 감지하면 화면에 10초 동안 경고가 뜬 뒤 알람 소리와 함께 10초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10초간 반응이 없으면 911로 전화를 걸어 메시지를 전달하고 GPS(위치정보시스템)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지정해둔 긴급 연락처로 문자메시지도 발송한다.


WSJ은 “애플의 이같은 기능이 매우 중요한 안전 기능이지만 시스템이 충돌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할 수 있는 기준이 모호하다”고 평가했다.

hanir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