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저녁잇슈] 2022년 9월 30일 금요일

연합뉴스 유현민
원문보기












● 10월부터 전기·가스요금 동반인상…가구당 월 7천670원↑ 10월부터 전기요금이 평균 전력량을 사용하는 4인 가구 기준 월 2천270원 정도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가스 요금도 서울시 기준으로 가구당 평균 월 5천400원씩 인상됩니다.

● '입국 후 PCR 검사' 안 받아도 된다…요양병원 접촉면회 재개 내일부터 입국 1일차 유전자증폭(PCR) 검사 의무가 해제됩니다. 앞서 입국자 격리의무와 입국 전 검사 해제에 이어 이번 조치로 국내 입국 관련 코로나19 방역 조치는 모두 사라지게 됐습니다.

● 주말 대체로 맑아…다음 주 한차례 비 소식 주말에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중부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으로 예상됩니다. 일요일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점차 흐려져 다음 주 한차례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 '계곡살인' 이은해 무기징역 구형…"절대 오빠 죽이지 않았다" '계곡 살인' 사건으로 기소된 이은해(31·여)씨와 공범 조현수(30·남)씨에게 무기징역이 구형됐습니다. 이씨는 최후진술에서 "오빠(남편)를 절대 죽이지 않았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 '비속어 논란'에 尹대통령 지지율 24%…4%p 하락, 다시 최저치[한국갤럽]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다시 취임 후 최저치 수준인 24%까지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갤럽은 "이번 주 부정 평가 이유에서는 외교, 비속어 발언 파문 관련 언급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 화성 제약회사 공장서 폭발로 화재…"1명 고립 추정" 경기 화성시 소재 제약회사에서 폭발로 큰불이 나 소방당국이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섰습니다. 이 불로 현재까지 8명이 연기를 들이마시는 등 다쳤으며 1명이 실종 상태입니다.


● "노년기 치아상실 방치하면 치매위험 높아" 노년기에 빠진 치아를 복구하지 않아 씹는 능력에 문제가 생기면 치매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손수빈 크리에이터

hyunmin6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