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블리자드, 'WoW: 용군단' 11월 29일 출시

아이뉴스24 박예진
원문보기
꾸미기 조합 다수…용 조련술·커스터마이징 가능
WoW 용군단 '알렉스트라자'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WoW 용군단 '알렉스트라자' [사진=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아홉 번째 확장팩 '용군단(Dragonflight)'이 오는 11월 29일 오전 8시(태평양 표준시 기준 11월 28일 오후 3시) 전 세계 출시된다고 30일 발표했다.

용군단에서 이용자는 용의 섬을 발견하고 고대 용의 위상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새로운 지역 네 곳을 탐험하게 되며, 이곳에서 긴 잠에서 깨어나 투쟁에 동참하는 '드랙티르'를 만날 수 있다.

용군단 확장팩을 사전 구매했다면 사전 패치 시점부터 드랙티르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인간 형상과 흉포한 용족 형상을 오갈 수 있는 드랙티르는 뛰어난 기동성을 자랑하며, 종족 고유 직업인 기원사는 용족 특유의 신비로운 재능을 이용해 원거리 공격 담당이나 치유 담당으로서 아군을 지원할 수 있다.

개발팀이 새로 선보이는 '용 조련술'로 용의 섬 비룡에 올라타 하늘 높이 날아올라 비행을 즐길 수도 있다. 이 비룡에는 수백만 가지의 꾸미기 조합이 존재, 자신만의 동반자를 만들어 용의 섬을 여행하면서 더 멀리, 오래, 빠르게 나는 법을 익힐 수 있다.

또 새로운 특성 시스템을 통해 모든 레벨에서 창의적으로 능력을 선택해 직업을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전문 분야를 개척하는 업데이트된 전문 기술 시스템을 이용해 그들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더불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시스템이 업데이트돼, WoW의 어느 작품보다 다채로운 방식으로 게임이 선사하는 경험을 취향에 맞춰 바꿀 수 있다는 설명이다.


29일 용군단은 8개의 던전을 선보이는데, 이중 4개는 새로운 레벨 상한인 70 레벨을 향해 나아가면서 친구들과 함께 공략할 수 있고, 나머지 4개 던전은 최상위 콘텐츠에 진입해 도전이 가능하다. 확장팩의 첫 번째 공격대인 현신의 금고는 12월 15일에 모든 난이도가 해제될 예정이다.

용군단은 영웅 꾸러미(8만4천900원)와 신화 꾸러미(10만9천900원)로 디지털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각 디지털 꾸러미에는 잃어버린 영역을 되찾는 용군단과 협력하는 데 보탬이 되어줄 물품이 하나 이상 포함돼 있다.

용군단 실물 소장판도 사전 구매할 수 있다. 영문 소장판은 공식 블리자드 기어 스토어에서 사전 구매가 가능하다. 실물 소장판의 한국 내 판매 계획과 관련한 정보는 추후 안내된다.


홀리 롱데일 WoW 총괄 프로듀서는 "용군단은 멋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커뮤니티를 염두에 두고, 환상적인 아제로스와 우리 이용자들이 영웅으로 활약하는 그 안의 캐릭터들 등 우리 모두가 가장 사랑해 마지 않는 것으로 회귀하려는 염원을 담아 제작되었다"며 "용의 땅의 멋진 전경을 감상하고 이들의 유서 깊은 유산의 일부가 되어 가는 한편, 용의 섬의 비밀이 드러나는 모습을 함께 지켜볼 수 있는 새로운 모험으로 모두를 초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흥 금속공장 화재
    시흥 금속공장 화재
  2. 2송성문 옆구리 부상
    송성문 옆구리 부상
  3. 3장동혁 단식 투쟁
    장동혁 단식 투쟁
  4. 4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베네수엘라 임시대통령
  5. 5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박나래 나비약 부작용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