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5.0 °
SBS연예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서준X한소희·'김사부' 작가·'스토브리그' 감독 뭉친 '경성크리처', 넷플릭스 공개

SBS연예뉴스
원문보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박서준과 한소희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경성크리처'가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서 방영된다.

28일 '넷플릭스' 측은 '경성크리처' 제작을 확정하고, 배우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을 캐스팅했다고 밝혔다.

'경성크리처'는 1945년 경성에 출몰한 괴물과 이에 맞서는 사람들의 뜨거운 대결을 그리는 드라마로, 히트메이커 제작진의 의기투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구가의 서' 등 장르를 넘나드는 필력으로 사랑받아 온 강은경 작가가 각본을, '스토브리그'에서 세밀하고도 힘 있는 연출을 선보인 정동윤 감독이 연출을 맡아 1945년 경성, 격동의 한복판으로 시청자를 초대한다.

초호화 캐스팅 역시 '경성크리처'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킨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 장르를 넘나들며 흥행 불패 기록을 이어온 박서준이 경성 최고의 자산가이자 전당포 금옥당의 대주 장태상으로 분해 극을 이끈다. 장태상은 경성 제1의 정보통으로 통하며 정의보다 돈을 우선시하지만 연쇄 실종사건을 쫓던 중 윤채옥과 얽히며 전혀 다른 인생을 맞이한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 '마이 네임', '알고있지만,' 등 다양한 장르에서 대체불가 존재감을 입증한 한소희는 죽은 사람도 찾아낸다는 소문난 토두꾼 윤채옥을 연기한다. 윤채옥은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와 함께 만주와 상해를 넘나들며 실종된 사람들을 찾아온 토두꾼답게 날카로운 눈과 날렵한 움직임을 자랑한다.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넷플릭스 시리즈 '마르코 폴로'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수현은 경성 일대를 호령하는 집안의 안주인인 마에다로 분한다. 마에다는 완벽한 포커페이스의 소유자로 연쇄 실종사건과 얽히며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드라마 '구경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연기내공을 발휘하며 사랑받고 있는 배우 김해숙은 금옥당의 집사인 나월댁 역을 맡아 장태상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존재감을 뽐낸다.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빈센조' 등에서 다양한 얼굴을 선보인 조한철은 십 년 전 사라진 아내를 찾기 위해 실종사건을 쫓아온 윤채옥의 아버지인 윤중원으로 분해 극에 무게감을 더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전 세계에 강렬한 눈도장을 찍은 위하준은 장태상의 절친이자 독립군인 권준택 역을 맡았다. 권준택은 실종된 동료를 구하기 위해 장태상의 위험한 여정에 동참하게 된다.

'경성크리처'는 글앤그림미디어, 스튜디오드래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에 나선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 스타의 모든 것! [스브스타]
▶ 스타 비하인드 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SBS연예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