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4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조이人] '스맨파' 프라임킹즈 "댄서無 파이트저지? 다 알고 출연…불만 없다"

조이뉴스24 정지원
원문보기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프라임킹즈가 첫 탈락을 맞았다. 강렬한 크럼프 댄스로 일찌감치 우승 후보로 점쳐진 팀의 탈락이라 충격적이고 아쉬웠지만, 이들의 파워풀한 댄스는 많은 시청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는데 성공했다.

프라임킹즈는 27일 오전 조이뉴스24와 온라인 인터뷰에서 "익숙지 않은 상황에서 변화에 맞게 성장하는 법을 배운 만큼 우리 멋을 더 가꿔 나가 보겠다"라고 탈락 소감을 밝혔다. 아래는 프라임킹즈 인터뷰 일문일답 전문이다.

'스맨파' 프라임킹즈 단체 이미지 [사진=Mnet]

'스맨파' 프라임킹즈 단체 이미지 [사진=Mnet]



◆'스맨파' 이후 활동 계획은?

(넉스) 모든 팀들이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변화에 맞게 성장하는 법을 배웠다. 우리 멋을 알아주는 분들을 위해 우리 멋을 더 가꿔 나가겠다.

(트릭스) 보여드릴 무대는 굉장히 많다. 아이디어들이 너무 많다. 차근차근 시간 될 때마다 보여드릴 생각이다.

◆파이트 저지 논란에 대한 생각은?

(트릭스) 우리는 '스우파'를 통해 학습돼 있었다. 아이돌 분들이 심사할 거라는 걸 알고 있었다. 그걸 인지하고 프로그램에 들어간 건 우리다. 뱅크투와 즐겁게 싸웠다. 그 눈물 자체가 여러 감정을 의미하긴 하지만 파이트 저지에게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순 없다. 심사위원 자격으로 앉아있는 건데 더 말 할 부분이 없다. 불만 없다. 우리가 더 멋있는 모습 보여드리면 된다고 본다.

◆방송에 비중이 적어 아쉬웠던 멤버는 누구인가?

(트릭스) 카운터와 도어다. 카운터는 손목이 부러져서 봉인되는 바람에 많이 드러나지 못했다. 카운터는 배틀 킹이라 말할 수 있는 실력자다. 열 라운드를 해도 지치지 않는다. 도어도 뇌수막염이 와서 아팠다. 도어는 허리가 매우 유연하고 안무를 잘 하는 친구다.


◆노태현과 기싸움 장면이 화제였다. 실제 관계는 어떤가.

(트릭스) 노태현과는 '작태, 큰태'로 불렸던 사이다. 선의의 경쟁 상대였다. 노태현은 천재형이고 나는 노력형이었다. 내가 잘 챙겨주던 동생이었다. 나와 투페이스, 노태현은 핀란드에서 해외 공연도 했었다. 멀어진 건 아니고 서로 응원해준 것이다. 노태현이 '프듀2'에 나갔을 때도 응원글을 올렸다. '스맨파'에 노태현이 나왔을 땐 재밌게 하려고 했던 거다.

◆춤을 추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이 있다면?

(트릭스) 세계대회 우승했을 때다. 하루 열 두 시간 이상 연습하다보니 돈을 벌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어 경제적으로 힘들어졌다. 우승을 했는데도 한 달에 70만원을 벌었다. 한국을 대표해서 세계 대회 우승했는데도 이렇구나 싶어서 힘들었다. 이제야 커리어를 인정 받고 대우 받는 느낌이다.

◆프라임킹즈의 '어텐션' 챌린지가 화제였다.

(트릭스) 우리 팀이 뉴진스 음악으로 힐링을 많이 했다. 탈락한 직후였기 때문이다. 음악에 대한 리스펙이 생기면서 안무를 찾아봤고, 같이 챌린지를 찍었다.


(넉스) 뉴진스 안무가가 블랙큐라서 더 와닿는게 있었다.

(트릭스) 블랙큐에게 직접 안무를 배웠다. 그게 폭발적으로 인기가 많아질 줄 몰랐다. 센 이미지로 나가게 되니 우리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자며 챌린지를 제작했다.

◆트릭스는 무서운 첫인상과 달리 먹방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트릭스) 이렇게까지 내 먹방이 주목받게 될 줄 몰랐다. 굉장히 입이 짧은데 계속 먹는 편이다. 작가님이 '먹고 멘트하라'고 했는데, '먹으면서 할게요' 하면서 찍다가 이렇게 됐다. 작가님 말을 안 들어서 이렇게 됐다. 쑥쓰럽지만 싫진 않다. 춤이든 먹방이든 사랑받을 수 있어서 감동적이고 감사할 뿐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4. 4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5. 5강원 대설주의보
    강원 대설주의보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