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블랙핑크, K팝 걸그룹 최초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1위

댓글0
걸그룹 블랙핑크가 K팝 걸그룹 가운데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빌보드 차트는 예고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가 10만 2천 장 상당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해 지난 2008년 이후 14년 만에 빌보드 200에서 1위를 기록한 여성 그룹 앨범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K팝 가수가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것은 방탄소년단과 슈퍼엠, 스트레이 키즈에 이어 블랙핑크가 네 번째입니다.

---

아베 전 일본 총리 국장에 일본을 뺀 G7 정상이 모두 불참할 전망이라고 일본 NHK가 보도했습니다.

방송은 G7 정상 가운데 유일하게 참석 의사를 밝혔던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허리케인 피해 대응을 이유로 참석을 취소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국장을 계기로 한 기시다 총리와 G7 정상의 양자 회담이 모두 무산되면서 조문 외교를 활용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구상은 퇴색하게 됐습니다.

---

한국과 미국이 오늘(26일)부터 나흘 동안 동해에서 고강도 연합훈련을 실시합니다.

이번 훈련에는 미국 핵 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을 비롯해 우리 이지스 구축함 서애 류성룡함등 20척이 넘는 함정과 두 나라 해공군의 최첨단 전투기와 초계기 등이 참여합니다.

한미 두 나라는 실전적 훈련을 통해 북한 도발에 대비한 연합작전 수행 능력과 상호 운용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SBS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