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SUS(에이수스), 세계 최초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젠북 17 폴드 OLED' 출시

댓글0
스마트PC사랑

[임병선 기자]
스마트PC사랑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세계 최초 17인치 폴더블 OLED 노트북 '젠북 17 폴드 OLED'를 공식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젠북 17 폴드 OLED는 올해 초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2에서 최초 공개되며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었던 제품으로, ASUS 독점의 혁신적 기술력이 적용된 폴더블 힌지와 17인치의 고성능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스마트PC사랑

30,000회 이상의 개폐 주기 테스트를 통해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폴더블 폼팩터(Form Factor·제품 외형)를 구현했으며, 폴더블 힌지 역시 매끄럽고 유연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17인치 패널을 완전히 펼치면 태블릿 모드, 데스크탑 모드 등으로 사용 가능하며 디스플레이를 90도 접었을 때 온스크린 키보드, 최신 ASUS ErgoSense 블루투스 키보드 및 터치패드를 연결해 12인치 노트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PC사랑

젠북 17 폴드 OLED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 노트북과 태블릿을 넘나드는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상의 온스크린 키보드와 함께 12.5인치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온스크린 키보드 모드', ASUS ErgoSense Bluetooth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하단 화면에 놓고 사용하는 '랩톱 모드',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를 최대 사이즈인 17.3인치로 펼친 후 통합 킥 스탠드를 사용해 책상 위에 올려놓고 ASUS ErgoSense Bluetooth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는 'PC 모드', 가로로 완전히 펼쳐 17.3인치로 사용하는 '태블릿 모드', 청색광(블루라이트)을 70% 적게 방출하는 디스플레이를 세로로 접어 이북으로 활용하는 '북 모드', 무선 키보드와 함께 디스플레이 전체를 세로로 활용하는 '익스텐드 모드' 등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다.

스마트PC사랑

17인치의 OLED 터치스크린은 2560x1920의 높은 해상도, 0.2ms의 빠른 응답 시간과 함께 시네마 등급의 100% DCI-P3 색 영역, 1,000,000:1의 명암비를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HDR 트루 블랙 인증으로 현실감 넘치는 생생한 비주얼을 선사한다.

또 ASUS OLED Care 메커니즘이 탑재돼 모든 픽셀이 균일하게 조명되고 어두워지도록 해 OLED 화면이 장시간 디스플레이 되었을 때 생길 수 있는 자체 번인(burn-in) 현상을 최소화했다. CPU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7-1250 프로세서와 최대 16GB 온보드 메모리 및 1TB PCIe 4.0 NVMe M.2 SSD가 장착돼 빠른 작업 처리 속도를 제공한다.

스마트PC사랑

무게는 약 1.5kg이며, 접었을 때 12인치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하다. 2개의 썬더볼트 4 USB-C 포트와 휴대용 배터리 등 다양한 USB Type-C 충전기와 호환되는 USB-C Easy Charge 기능을 지원해 연결성과 호환성을 높였다. 편의 기능으로는 3D 노이즈 저감 기술, AI 웹캠 효과 기술이 적용된 5MP AI 카메라를 탑재해 화상 회의 등 비즈니스 업무 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며, 하만 카돈 인증을 받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 시스템으로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공식 가격은 4,299,000원부터 시작한다.

스마트PC사랑

젠북 17 폴드 OLED는 9월 26일부터 G마켓, 옥션, 쿠팡, ASUS 공식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하이마트 등)에서 5% 할인된 금액(최대 5만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SUS 제품을 구매하면 어도비(Adobe)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최대 3개월 무료 구독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20개 이상의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앱에 액세스 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한 창작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을 구매하고 이벤트 기간 내에 포토리뷰 혹은 SNS 리뷰를 남긴 후 URL을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상품권과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ASUS 리뷰 이벤트'가 진행된다.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PC사랑

기존 출시했던 ASUS의 컨버터블 폼팩터 및 듀얼 스크린 탑재 제품으로는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젠북 프로 15 플립 OLED, 비보북 S 14 플립 OLED가 있다.

스마트PC사랑

젠북 프로 14 듀오 OLED는 세컨 보조 스크린인 스크린패드 플러스가 특징인 고성능 크리에이티브 노트북이다. AAS Ultra 오토-틸팅 디자인이 적용된 12.7인치 2.8K의 스크린패드 플러스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시야각을 제공하며, 터치스크린 기능 및 스타일러스도 지원해 높은 활용성과 생산성을 자랑한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H CPU와 지포스 RTX 3050 Ti GPU를 장착해 쾌적한 멀티태스킹과 창작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공식 가격은 2,299,000원부터 시작한다.

스마트PC사랑

젠북 프로 15 플립 OLED은 세계 최초 15인치 OLED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2.8K 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에르고리프트 힌지를 통해 부드럽고 유연하게 회전 가능하며, 텐트, 태블릿 모드 등 다양한 작업 환경으로 활용 가능하다. 최대 인텔 12세대 i7 12700H CPU와 Intel Arc A370M 그래픽이 탑재돼 원활한 작업 처리 속도를 제공하며, 18.9mm의 슬림한 두께와 1.8k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높였다. 공식 가격은 1,649,000원부터 시작한다.

스마트PC사랑

비보북 S 14 플립 OLED의 14인치 2K OLED 나노엣지 터치스크린은 16:10의 쾌적한 비율과 2048x1280 해상도를 지원한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7 H 시리즈 프로세서 또는 AMD 라이젠 7 5800H를 장착한 모델 중 선택 가능하며, ASUS IceCool 발열 제어 기술로 본체의 적정 온도를 유지한다. 여기에 선명한 영상 통화가 가능한 최대 FHD 3DNR 웹캠과 효율성을 높이는 NumberPad 2.0, ASUS 펜 2.0 등의 다양한 부가 기능을 통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공식 가격은 1,149,000원부터 시작한다.

한편, ASUS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 용산의 직영 서비스센터 ASUS Royal Club을 비롯해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청, 대전, 대구, 광주, 울산, 부산, 전라, 경상, 제주 등 총 39곳의 전국망 고객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 'ASUS 프리미엄 케어'도 제공해 최대 3년까지 보증 기간 연장은 물론, 방문 및 택배 수리 서비스, 출장 방문 수리 서비스 등 프리미엄 유지 보수 서비스를 지원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스마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