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봤지? 손흥민 골, 그럼 투표해…1·2호골 EPL 9월의 골 후보

댓글0
2개 득점 후보 오른 건 손흥민이 유일

한겨레

레스터시티전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손흥민. 런던/AFP 연합뉴스


13분 만에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득점포를 재가동한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의 시즌 1·2호골이 9월 이달의 골 후보에 올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사무국은 23일(한국시각) 공식 누리집을 통해 2022∼2023시즌 프리미어리그 9월 이달의 골 후보를 발표했다. 후보는 총 8개로, 손흥민이 지난 18일 레스터시티와 경기에서 터뜨린 시즌 1·2호골 역시 후보로 꼽혔다. 후보에 2개의 득점을 올린 건 손흥민이 유일하다.

손흥민은 앞서 레스터시티와 경기 전까지 리그 6경기(컵대회 포함 8경기) 연속 무득점을 기록하며 부진했다. 특히 이날은 이적생 히샤를리송에 밀려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하기도 했다. 앞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공격수들에게 로테이션을 줄 수 있다고 언급하며 손흥민을 주전에서 뺄 수 있다는 암시를 했기 때문에 우려가 컸다.

그러나 폼은 일시적일 뿐이었고, 클래스는 영원했다. 손흥민은 이날 후반 14분 히샤를리송과 교체 투입돼 13분 만에 3골을 몰아넣고 팀을 6-2 대승으로 이끌었다. 시즌 초반 이어진 침묵에 대한 불안을 한 방에 날리는 화끈한 득점쇼였다.

한겨레

프리미어리그 9월 이달의 골 후보에 오른 손흥민. 프리미어리그 누리집 갈무리


이번에 이달의 골 후보에 오른 두 득점은 후반 28분 수비 2명을 앞에 두고 페널티아크 오른쪽에서 오른발 중거리슛으로 터뜨린 시즌 첫 골과 후반 39분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아 비슷한 지역에서 왼발 감아차기로 만든 두 번째 골이다.

이달의 골은 26일 저녁 8시까지 팬 투표를 받고, 이후 전문가 평가를 합산해 결정한다. 투표는 프리미어리그 공식 누리집(https://www.premierleague.com/news/2797413)에서 할 수 있다.

이준희 기자 givenhappy@hani.co.kr

▶▶가을 하면 발라드, 발라드 하면 바로 여기!
▶▶<한겨레>후원하시면 콘서트 티켓을 드려요!▶▶<한겨레>국장단이 직접 뉴스를 풀어 드립니다, H:730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한겨레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