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천시, 서구 검암2지구 흐린 수돗물 발생… 소화전 방류작업

파이낸셜뉴스 한갑수
원문보기
세대에서는 충분한 방류 후 사용 당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서구 검암2지구에서 흐린 수돗물이 나오자 주민들에게 대책 등을 긴급공지 하고 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서구 검암2지구에서 흐린 수돗물이 나오자 주민들에게 대책 등을 긴급공지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서구 검암2지구 상수도에서 흐린 수돗물이 나와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서구 검암2지구에서 흐린 수돗물이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 불편을 겪는 시민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면서 수돗물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발생한 흐린 수돗물은 오는 10월 예정된 공촌정수장 전동밸브 교체를 위해 진행할 수계전환(물흐름 바꿈)에 앞선 사전 작업과정에서 발생했다.

상수도본부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 40분까지 진행한 검암2지구 일대 소화전 방류 중 예상치 못한 수압 변화로 인해 고지대 일대에 흐린 수돗물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이날 오후 3시 현재 150건 가량의 불편 신고가 접수됐다.

현재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추가적인 소화전 방류 조치를 통해 수질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중 수질 안정화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해당 수돗물이 급수되는 아파트와 학교 등에 저수조 유입밸브를 차단해 줄 것을 안내하고 있으며 흐린 물이 나오는 세대에서는 수전의 필터를 빼고 수돗물을 충분히 방류한 후에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수질 안정화 작업이 지연될 경우에는 인천 수돗물인 ‘인천하늘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응길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예상치 못한 흐린 수돗물 발생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검암2지구 주민들께 대단히 죄송하며 수질이 조속히 안정화 될 수 있도록 관련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 #검암 #수계전환 #인천상수도본부 #인천수돗물 #소화전방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