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8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블랙컴뱃, 공식 격투기 대회사로…국내 최초 리그전 시작

스포티비뉴스 이교덕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이교덕 격투기 전문기자] 블랙컴뱃(Black Combat)이 공식 종합격투기(MMA) 대회사로 탈바꿈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유튜브 격투기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온 블랙컴뱃은 지난 6월 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한 '블랙컴뱃 2'를 기점으로 대회사의 틀을 갖추고 기존 단체들에 도전장을 던졌다.

블랙컴뱃은 '블랙컴뱃 1'을 아마추어 경기로 채운 반면, '블랙컴뱃 2'에는 프로 4경기를 포함했다. △유수영(유짓수) vs 김정균(곰주먹) △이영훈(영타이거) vs 임정민(옐로몽키) △박종헌(헌터) vs 이청수(노잼) △손지훈 vs 김성웅(바이퍼) 결과를 전적 집계 사이트 탭폴로지와 셔독에 정식 등록했다.

블랙컴뱃은 기존 대회사와 다른 방식으로 홍보한다. '프로 오디션' 등 유튜브 콘텐츠로 선수들의 캐릭터를 알려 팬들과 교감을 형성하고, 선수 또는 팀의 경쟁 구도를 부각하는 스토리라인으로 팬들의 관심을 키운다.

이 방식은 대성공을 거뒀다. 젊은 격투기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이끌어 내 '블랙컴뱃 2'에 약 2000명의 유료 관중을 들이는 데 성공했다.

블랙컴뱃은 규모를 더 키운다. 정규 넘버 대회를 계속 개최하는 동시에, 국내 최초 팀 리그전 '챔피언스리그'를 론칭한다. '블랙컴뱃 3'를 다음 달 22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고, '챔피언스리그' 시즌1을 다음 달 1일부터 시작해 매월 2회 부천 송내역 공식 체육관에서 경기를 진행한다.


블랙컴뱃이 공개한 첫 번째 '블랙컴뱃 3' 매치업은 이강남(해적왕)과 김성빈(파이톤)의 밴텀급 초대 챔피언 결정전이다. 챔피언이 된 선수는 해외 원정을 마치고 돌아올 유수영(유짓수)와 대결할 전망.

블랙컴뱃은 유튜브 채널로 블랙컴뱃 3의 다른 매치업을 차례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챔피언스리그 시즌1은 △싸비MMA △칼슨해적단 △MMA스토리 △익스트림컴뱃 △솔리드MMA △큐브MMA가 참가해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5번씩 맞대결을 펼친다. 플라이급·밴텀급·페더급·라이트급·중량급 대표 선수들이 8개월 동안 5대5 단체전을 펼쳐 승점을 쌓아 간다.


가장 높은 승점을 얻은 팀이 우승하고, 가장 낮은 승점을 딴 팀은 다음 시즌에 참가하지 못한다. 프로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새로운 팀이 꼴찌팀을 대체해 다음 시즌에 나선다.

챔피언스리그 시즌2 참가를 원하는 팀은 추후 공지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다음 달 1일 블랙컴뱃 챔피언스리그 시즌1 개막전은 칼슨해적단과 큐브MMA의 대결이다.


파운드 포 파운드 랭킹을 가리기 위한 플레이오프도 진행한다. 리그 1위부터 4위 팀의 에이스 한 명씩을 대표로 내세워 4강 토너먼트를 펼친다.

박평화(검정) 블랙컴뱃 대표는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3년 후 야구 축구에 버금가는 격투기 리그전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월드투어 파이널스
    안세영 월드투어 파이널스
  2. 2통일부 대북정책 지지
    통일부 대북정책 지지
  3. 3초등생 살해 명재완 사형 구형
    초등생 살해 명재완 사형 구형
  4. 4김하성 다년 계약 거절
    김하성 다년 계약 거절
  5. 5김성주 공공주택 투자
    김성주 공공주택 투자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