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90년대 인기가수' 박정운, 간경화 투병중 사망..유족 美서 급귀국 [종합]

OSEN
원문보기

[OSEN=하수정 기자] 가수 박정운이 간경화로 투병하다 세상을 떠났다.

18일 오후 가요계에 따르면 고(故) 박정운은 지난 17일 오후 8시께 간경화 투병 중 서울아산병원에서 사망했다.

간경화로 투병 중이던 박정운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수술을 받으려고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했으나, 끝내 회복하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고 박정운의 유족들은 현재 미국에 머무르고 있으며, 이날 밤 한국에 입국해서 오는 19일 병원 측과 협의해 빈소를 차리고 3일장으로 장례식을 치르기로 했다고.

1965년생인 박정운은 연세대 신문방송학과 출신으로, 유년 시절을 미국에서 보낸 뒤 한국으로 돌아와 음악활동을 시작했다. 1987년 MBC 강변가요제에 출전했고, 1989년 1집 앨범 'WHO, ME?'를 내면서 데뷔했다. 이듬해 오석준-장필순과 발표한 프로젝트 그룹 앨범 수록곡 '내일이 찾아오면'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1991년 선보인 '오늘 같은 밤이면'을 비롯해, '먼 훗날에' '그대만을 위한 사랑' '기억에 남는건 너의 눈동자' '그대 내 품에' 등이 연달이 히트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1990년대를 풍미한, 8090을 대표하는 가수로 꼽히기도 했다.


지난 2017년 2월 방송된 KBS2 예능 '불후의 명곡-전설의 노래하다'에서는 809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 박정운, 김민우 특집으로 꾸며졌고, 이때 박정운이 전설로 직접 등장한 바 있다.

그러나 그해 12월 가상화폐 사기 사건에 연루되며 검찰 조사를 받는 등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다. 가상화폐 투자사기에 연루돼 업무상횡령 혐의로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한편 고인의 발인은 오는 21일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불후의 명곡' 방송화면 캡처, KBS 제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2. 2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3. 3유담 논문 특혜 의혹
    유담 논문 특혜 의혹
  4. 4조국 대표 자선냄비
    조국 대표 자선냄비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