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LG유플러스, 티맥스메타버스와 파트너십…차세대 메타버스 서비스 발굴

아시아경제 임혜선
원문보기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왼쪽)와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가 협약식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왼쪽)와 김민석 티맥스메타버스 대표가 협약식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LG유플러스는 메타버스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티맥스 메타버스와 신규서비스 발굴과 핵심기술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인 티맥스 메타버스는 게임 엔진, 3D 제작 스튜디오 등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핀테크·상거래 등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연결된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한다.

양사는 다중접속 메타버스 솔루션 공동연구 및 개발, 웹(Web)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발굴 및 핵심기술 개발 등을 중심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티맥스 메타버스의 서비스·인프라 기술 역량과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 컨셉 발굴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U+가상오피스, U+키즈 메타버스 등을 선보이며 세그먼트별 메타버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또한 'U+3.0' 시대를 열기 위한 4대 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메타버스 등 ‘웹 3.0’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있으며, 우수한 메타버스 기술력을 보유한 티맥스 메타버스와 손잡게 됐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허수봉 알리 올스타전 불참
  2. 2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3. 3손흥민 토트넘 팬
    손흥민 토트넘 팬
  4. 4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5. 5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