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지하용, 마운틴무브먼트와 전속계약 체결…트로트 오디션 도전

더팩트
원문보기

그룹 알파벳 출신 만능 재주꾼…새 둥지서 도약 나서

가수 겸 배우 지하용이 새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에 둥지를 틀고 활동에 나선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가수 겸 배우 지하용이 새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에 둥지를 틀고 활동에 나선다. /마운틴무브먼트 제공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그룹 알파벳에서 베타로 활동했던 지하용이 새 둥지를 틀고 가수·배우로서 도약에 나선다.

소속사 마운틴무브먼트는 16일 "지하용과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그의 활동에 있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지하용은 계약 후 첫 활동으로 하반기 트로트 오디션에 도전한다. 이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관계자는 "지하용과 많은 대화를 한 결과, 성실하고 한결같은 마음이 험한 연예계에서 꼭 필요한 인성이라 판단했다"며 "겉과 속이 같은 연예인으로 노래로도 연기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소속사의 본분을 다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어 "가수들을 영입하며 또 다른 예술계의 한 켠을 넘나들게 돼 기쁘다. 이제는 스타트를 무엇으로 했든 자신이 가진 재능을 확실히 꺼내 평가받는 시대가 왔다. 장르를 넘나들되 반드시 얻어야 할 것은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에 대한 답이다. 이에 대중의 사랑을 받는 연예인이라면 반드시 팬들에게 보답해야 한다. 또한 소속사와의 신뢰감도 무엇보다 중요한데 여기에 적합한 가수였고 그럴 준비가 돼 있는 지하용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안양예고 출신의 지하용은 어린 시절부터 '홍도야 울지마라' '동승'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에서 작은 역할부터 차근차근 맡으며 노래와 연기 내공을 쌓아왔다. 이후 2011년 소니뮤직에서 글로벌 시장을 노린 프리미엄 아이돌그룹 히트(HITT)로 데뷔한 후 2013년 그룹 알파벳(AlphaBAT)으로 재데뷔해 2014년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K-POP부분 신인상을 받은 바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5. 5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