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동구릉, 서오릉에서 가족과 '제향' 체험 해보세요

뉴스1 조재현 기자
원문보기

10월8일부터 30일까지 주말 8차례 열려



'조선왕릉 제향 체험-국가의 예를 만나다' 행사 포스터. (문화재청 제공)

'조선왕릉 제향 체험-국가의 예를 만나다' 행사 포스터. (문화재청 제공)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사)전주이씨대동종약원은 10월8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총 8회에 걸쳐 구리 동구릉, 고양 서오릉에서 '조선왕릉 제향 체험-국가의 예를 만나다' 행사를 연다.

조선왕릉 제향은 역대 왕과 왕비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으로, 2009년 조선왕릉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될 당시 600여년간 이어져 온 우리 민족 특유의 효와 예의 전통문화라는 가치를 인정받았다.

전문가의 해설과 안내를 통해 엄숙하고 지루해 보이는 제향 절차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산자, 다식, 떡 등의 제사 음식을 제기에 담아 제사상에 차려보는 '제물 진설 체험'과 제관이 돼 실제 제향 의식을 행하는 '제향 제관 체험' 두 가지로 진행된다.

행사는 회당 총 32명으로 운영한다. 제물 진설 체험은 오전 11시부터, 제향 제관 체험은 오후 1시부터다.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이라면 성별 제한 없이 누구가 참여할 수 있다. 두 가지 체험 중 한 가지만 선택해도 된다.


예약은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및 조선왕릉 누리집이나 전화로 할 수 있다.

cho8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