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대중 전남교육감, 미 캘리포니아주 5·18 준비위에 공로패 전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원문보기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미 캘리포니아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제정 준비위원회에 공로패를 전달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미 캘리포니아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제정 준비위원회에 공로패를 전달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15일 광주를 방문한 미 캘리포니아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제정 준비위원회를 격려하고 공로패를 전달했다.

‘미 캘리포니아주 기념일 제정 준비위’는 미국과 한국 국회의원 및 사회단체·기업인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로 구성된 위원회로 지난 2월부터 결의안 추진 등 기념일 제정을 위해 노력했고, 캘리포니아주 의회는 지난 8월 8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법률로 제정해 선포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준비위원회의 광주 정신 세계화와 한국 민주주의 위상 정립 등 세계시민교육 기반 마련 기여한 것을 높게 평가하고 나은숙, 배석준 미국 부대표와 류한상 한국 공동준비위원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5·18의 역사와 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준비위원회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대한민국의 5·18민주화운동이 세계 청소년들에게도 알려져 민주·인권·평화의 오월 정신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시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 캘리포니아주 기념일 제정 준비위’는 김 교육감에게 결의문이 담긴 액자를 증정하고 광주 국립 5·18 묘지 참배 및 사적지를 탐방하는 등 광주 방문 일정을 소화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