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여왕님의 명복을 빕니다"…안동시장 등 영국대사관 찾아 조문

연합뉴스 김용민
원문보기
영국대사관 찾은 안동시 조문단 (안동=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권기창 안동시장(맨 오른쪽) 등 안동시 조문단이 15일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영국여왕을 조문한 뒤 콜린 크룩스 대사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2022.9.15 [안동시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끝)

영국대사관 찾은 안동시 조문단
(안동=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권기창 안동시장(맨 오른쪽) 등 안동시 조문단이 15일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영국여왕을 조문한 뒤 콜린 크룩스 대사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2022.9.15 [안동시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끝)


(안동=연합뉴스) 김용민 기자 = 권기창 안동시장은 15일 서울 중구 주한 영국대사관을 찾아 서거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을 조문했다.

조문에는 김형동 국회의원, 류창해 충효당 종손, 류열하 하회마을보존회 이사장, 류시달 하회마을 노인회장 등 지역 인사들이 함께했다.

이날 조문은 1999년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안동 방문 이후 20년 넘게 이어 온 안동시와 영국 왕실 간 각별한 인연을 바탕으로 여왕의 서거를 애도하는 시민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것이라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안동시는 하회마을, 봉정사 등 여왕이 다녀간 코스를 '퀸스로드', '로열웨이' 등으로 명명하고 기념사진전을 열어 왔으며 여왕 생일에 사과를 보내는 등 최근까지도 교류를 이어 왔다.

권기창 시장은 "안동시민을 대표해 애도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조문을 했다"며 "여왕을 통해 맺어진 안동시와 영국 왕실의 소중한 인연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yongm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