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제페토, 청소년 아바타 성착취물 막는다…글로벌 연합체 가입

머니투데이 윤지혜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제페토 라이브에서 신고하는 모습. 사진=네이버제트

제페토 라이브에서 신고하는 모습. 사진=네이버제트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가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근절에 나선다.

네이버제트는 온라인에서의 아동·청소년 성착취 근절을 위한 글로벌 IT기업 연합체 '테크 코얼리션'(Tech Coalition)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구글·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메타 등 27개 가입사와 협업해 아동·청소년 성착취물 감지·예방을 위한 신기술을 도입한다.

네이버제트는 다양한 아동·청소년을 보호 정책을 펴왔다. 지난해 12월 미국에 글로벌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안전 전문 팀을 신설했다. △AI 기반 음란물 검출기술 △욕설 필터링 및 그루밍 등 성착취 검출기술 △가이드라인 위반한 유해 콘텐츠 필터링 기술도 도입했다.

제페토 앱 화면마다 신고 기능을 탑재해 부적절한 계정 및 콘텐츠, 댓글, 아이템은 바로 신고할 수 있게 했다. 본인이 올린 콘텐츠를 조회할 수 있는 대상을 개별적으로 선정하고 1대1 대화 요청 수신 범위도 다양한 옵션으로 설정할 수 있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테크코얼리션에 합류하며 더욱 안전한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플랫폼 기업들과 전방위적 협력을 이어가고 이를 통해 IT 산업 전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션 리튼 테크 코얼리션 회장은 "제페토를 사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보호하겠다는 네이버제트의 강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이 공통적으로 당면한 안전한 사용성 구축을 위해 네이버제트를 포함한 대표 업체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