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롤드컵] 디알엑스, 中 RNG-LEC 매드와 플레이-인 격돌

OSEN
원문보기
2022 롤드컵 조추첨식 중계화면 캡처.

2022 롤드컵 조추첨식 중계화면 캡처.


[OSEN=고용준 기자] "지금 경기력이면 8강 이상은 힘들 것 같다."

'데프트' 김혁규의 예상이 현실이 될까. 디알엑스가 오는 29일 개막하는 '2022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험난한 여정을 예고했다.

'2022 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조추첨식이 12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노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서머 결승전 종료 후 진행됐다.

'다이러스' 마커스 힐, '하이' 하이 람, '엑시미시' 제이크 푸체로 등 LCS를 대표하는 레전드 3인이 함께한 이번 조추첨식은 세 개의 풀에서 한 조당 6개팀씩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다이러스'의 손에서 풀1의 프나틱(LEC)을 선정하면서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식이 시작됐다. 바통을 이어받은 '하이' 하이 람이 디알엑스를 뽑아 B조로 배치했다. 그 다음 뽑힌 메가 뱅크 비욘드 게이밍(PCS)이 A조로 배치되면서 자연스럽게 남아있던 풀1의 RNG(LPL)의 자리가 B조로 결정났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LJL 우승팀 DFM이 플레이-인 A조로 자리가 배치되고, 연달아 다른 강팀들이 B조로 배치됐다. 베트남리그의 강호 사이공 버팔라와 LEC 4번 시드인 매드 라이온즈가 B조로 배치되면서 죽음의 조가 형성됐다.


A조의 남은 자리는 EG와 라우드, 치프 e스포츠 클럽이 채웠다. B조는 이스탄불 와일드캣츠(TCL), 남미의 이스루스가 합류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