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탈춤으로 추석 맞이…부산역서 동래야류 한마당

연합뉴스 조정호
원문보기
탈춤으로 추석맞이(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탈춤으로 추석 맞이 전통 민속 한마당'에서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보존회 전승자 등이 동래야류 탈춤을 선보이고 있다. 2022.9.9 ccho@yna.co.kr

탈춤으로 추석맞이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탈춤으로 추석 맞이 전통 민속 한마당'에서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보존회 전승자 등이 동래야류 탈춤을 선보이고 있다. 2022.9.9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부산역 광장에서 '탈춤으로 추석 맞이 전통민속 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보존회가 귀성객을 위해 동래야류 탈춤과 사물판굿을 선보였다.

이 전통민속 한마당에는 동래야류보존회 소속 전승자와 이수자들이 직접 무대에 올랐다.

행사장에는 국내에서 가장 큰 탈인 '말뚝이탈'을 비롯해 '큰문둥이탈', '영노탈' 등 동래야류에 나오는 전통 탈도 전시됐다.

야류는 넓은 들판에서 노는 것을 뜻한다.

동래야류는 경남 내륙에서 부산 동래에 전해진 도시형 탈놀음으로, 군중들이 모이는 정월대보름 저녁에 한 해 농사를 점치거나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에도 볼 수 있었다.


손심심 동래야류보존회장은 "한가위를 맞아 부산의 10대 자랑인 동래야류 공연으로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귀성객에게 작은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탈춤으로 추석 맞이 전통 민속 한마당'에서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보존회 전승자 등이 동래야류 탈춤을 선보이고 있다. 2022.9.9 ccho@yna.co.kr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추석 연휴 첫날인 9일 오후 부산역 광장에서 열린 '탈춤으로 추석 맞이 전통 민속 한마당'에서 국가무형문화재 동래야류보존회 전승자 등이 동래야류 탈춤을 선보이고 있다. 2022.9.9 ccho@yna.co.kr


cc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