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사드 반대 주민, 성주군수 면담…환경영향평가협 명단 공개 요구

연합뉴스 홍창진
원문보기
"환경영향평가협의회 명단 공개" 요구 경북 성주 사드 기지 주변 주민들이 사드 기지 환경영향평가협의회 위원 명단 공개를 관철하도록 요구하며 8일 성주군청 군수실 앞에서 농성했다. [사드 철회 성주대책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환경영향평가협의회 명단 공개" 요구
경북 성주 사드 기지 주변 주민들이 사드 기지 환경영향평가협의회 위원 명단 공개를 관철하도록 요구하며 8일 성주군청 군수실 앞에서 농성했다. [사드 철회 성주대책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성주=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경북 성주 주한미군 사드(THAADㆍ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기지 반대 단체와 주민들은 8일 성주군수를 면담하고 기지 일반환경영향평가협의회 위원 명단 공개를 요구했다.

국방부는 6월 중순부터 평가협의회 구성을 위한 위원 추천을 관할 지자체인 성주군에 요청했으나 사드 기지 반대 주민을 의식한 성주군이 주민 대표를 추천하지 않아 약 두 달간 협의회 구성이 지연되다가 비공개로 추천하면서 지난달 19일 첫 회의를 열었다.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 주민과 사드 철회 성주대책위는 이날 오후 이병환 성주군수를 면담하고, 지난 4일 새벽 일어난 사드 기지 미군 차량 진입 재발 방지와 5년 전 정부에서 제시한 환경영향평가 항목 중 안전대책 철저 시행, 평가협의회 위원 명단 공개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이 군수는 미군 차량 진입과 관련해 정부에 재발 방지를 요구하고, 환경영향평가 항목 부분은 향후 정부에 군청 입장을 건의할 때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군수는 평가협의회 명단 공개에 대해서는 주무 부처인 국방부와 협의 없이 임의로 공개할 수 없다며 국방부에 공개를 건의하겠다고 했다.

이에 대해 주민들은 면담 후 "명단 공개를 관철하도록 약속하라"며 군수실 앞 복도에서 농성을 벌였다.

reali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