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서혜진 사단 MBN서 첫선 '우리들의 트로트',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더팩트
원문보기

전국 시청률 4.5%, 지상파 프로그램 경쟁서도 비교 우위

7일 방송된 MBN 예능 '우리들의 트로트'(제작 크레아 스튜디오)는 전국 시청률 4.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방영된 프로그램 중 1위다. /MBN '우리들의 트로트'

7일 방송된 MBN 예능 '우리들의 트로트'(제작 크레아 스튜디오)는 전국 시청률 4.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방영된 프로그램 중 1위다. /MBN '우리들의 트로트'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서혜진 사단이 MBN에서 첫 선을 보인 '우리들의 트로트'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7일 방송된 MBN 예능 '우리들의 트로트'(제작 크레아 스튜디오)는 전국 시청률 4.5%(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방영된 프로그램 중 1위다.

맞대결을 펼친 TV조선 '송가인 2022 전국투어 콘서트'는 4.3%였고, JTBC '인생리셋 재데뷔쇼 스타탄생'은 1.8%, 채널A '요즘남자라이프 신랑수업' 1.9%였다.

간판 MC 붐·가수 장민호·정동원 등이 진행자로 나선 가운데 트로트 레전드 설운도를 비롯해 강진, 김수희, 진성, 조항조, 김용임 조정민 강혜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과 전유진, 김희재, 나태주, 김나희, 허찬미, 김유하 등 라이징 스타들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된 '우리들의 트로트'는 지상파 프로그램과의 비교에서도 우위를 점했다. KBS 2TV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2.2%에 그쳤고, MBC '라디오스타'는 4.3%, SBS '편먹고072 진검승부'는 3.2%에 머물렀다.

서혜진 PD는 TV조선에서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을 연거푸 성공시킨 주역으로 최근 독립 스튜디오 크레아를 설립하면서 MBN 프로그램 제작에 합류했다. 그는 방송계가 인정하는 탄탄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로 올 하반기 방영을 앞두고 있는 '불타는 트롯맨' 등을 준비 중이다.


인기 트로트 가수들을 다수 보유한 가요기획사 관계자 K 씨는 8일 오전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이후 방송가의 판도 변화 등 그동안 업계에서 관심이 많아 모처럼 흥미롭게 방송을 지켜봤다"면서 "무엇보다 첫 출발을 알리는 신규 프로그램으로 우위를 지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중의 관심사와 흥미에 대한 흐름을 읽는게 중요하다는 걸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추석 스페셜로 마련해 방영된 '우리들의 트로트'는 이날 첫 회에 이어 오는 14일 2회가 방영된다.

ee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2. 2또 럼 서기장 연임
    또 럼 서기장 연임
  3. 3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