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영업방해’로 돈 번 ‘청주 자영업자 킬러’ 유튜버, 결국 구속됐다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청주에서 영업 방해를 하는 방송을 주로 하는 유튜버가 과거에 구걸하는 방송을 하는 모습.[유튜브 캡처]

청주에서 영업 방해를 하는 방송을 주로 하는 유튜버가 과거에 구걸하는 방송을 하는 모습.[유튜브 캡처]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충북 청주에서 식당과 노래방 등을 돌며 자영업자들의 영업을 상습적으로 방해하는 방송을 한 20대 유튜버가 결국 구속됐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청주흥덕경찰서는 업무방해와 모욕, 동물보호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주모(25) 씨를 최근 구속했다.

주 씨는 지난 7월31일 흥덕구의 한 노래연습장을 찾아 아무런 근거 없이 '불법 영업을 한다'고 방송하는 등 영업을 방해한 혐의를 받았다.

온라인에서 '자영업자 킬러'로 칭해진 A 씨는 유튜브 방송으로 지역 식당과 노래방 등 자영업자를 찾아 구걸을 하거나 '왜 반말을 하느냐'고 시비를 걸어 실랑이를 벌이는 모습을 주로 보여줬다.

청주에서 영업 방해를 하는 방송을 주로 하는 유튜버가 과거 경찰과 만난 모습. [유튜브 캡처]

청주에서 영업 방해를 하는 방송을 주로 하는 유튜버가 과거 경찰과 만난 모습. [유튜브 캡처]


영업 방해로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언쟁을 하는 장면도 실시간으로 방송됐다.

그는 "너 때문에 경찰관 몇 명이 출동해야 하느냐", "(영업 방해)신고가 계속 들어온다"는 경찰의 말에 "그럼 그냥 가라", "몇백명이 보고 있는데 (경찰은)방송이 만만한가 봐" 등이라고 받아쳤다.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주 씨 방송 때문에 전화테러를 당했다는 업주의 글이 올라온 적도 있다.

결국 경찰에 붙잡힌 주 씨는 "방송을 위해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yu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2. 2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미쓰홍 박신혜
    미쓰홍 박신혜
  5. 5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