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다이아, 해체 전 마지막 싱글…15일 '루팅 포 유'

뉴시스 이재훈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그룹 다이아가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카페 아카시아에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부터 예빈, 채연, 유니스, 은채, 솜이, 제니, 주은, 희현.  2018.08.23.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그룹 다이아가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카페 아카시아에서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부터 예빈, 채연, 유니스, 은채, 솜이, 제니, 주은, 희현. 2018.08.23.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올해 데뷔 7주년을 맞은 그룹 '다이아'가 소속사와 계약 만료 전 마지막 신곡을 낸다.

6일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에 따르면, 다이아는 오는 15일 새 디지털 싱글 '루팅 포 유(Rooting For You)'를 발매한다.

이날 공개된 온라인 커버 이미지엔 다이아의 데뷔일은 물론 첫 음악 방송 날짜 등이 기록돼 있다. "우리라는 존재를 빛나게 해 준 에이드(팬덤명)", "언제 어디서나 항상 저희 옆에서 같은 속도로 함께 걸어줘서 너무 고마워요" 등 팬들에게 보내는 마지막 메시지가 담겼다.

이번 싱글엔 '눈부셨던 날'과 멤버 기희현의 자작곡 '루팅 포 유' 두 곡이 실린다. 다이아는 음원 발매 후 한 차례 음악 방송을 진행한다.

2015년 9월14일 1집 '두 잇 어메이징(Do It Amazing)'으로 가요계에 발을 들인 다이아는 산전수전을 다 겪은 팀이다. 2016년 멤버 기희현과 정채연이 팀을 알리기 위해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의 걸그룹 결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에 출연했다. 정채연이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최종 멤버로 꼽혀 완전체 활동이 한동안 불가능했다.

또 다른 멤버들인 예빈과 솜이는 2017년 말과 2018년 초 KBS 2TV 아이돌 부활 프로그램 '더 유닛'에 출연했다. 예빈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유니티' 활동을 병행했다.


2018년 내놓은 네 번째 미니음반 '서머 에이드(Summer Ade)' 타이틀곡 '우 우(Woo Woo)'로 데뷔 1066일 만에 처음으로 음악방송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활동이 뜸했다. 정채연이 드라마 '연모'(2021)에 출연하는 등 멤버들은 개인 활동을 더 활발히 했다.

그런 가운데 다이아 역시 아이돌 업계에 떠도는 '마의 7년' 징크스를 이어 받게 됐다. 멤버들은 이달 소속사와 전속계약이 만료된다. 팀 역시 해체 수순을 밟는다.

2009년 7월 공정거래위원회는 연예기획사와 연기자의 전속계약이 최장 7년을 넘지 못한다는 내용 등이 포함된 연예인 전속계약서의 표준약관을 제정했다. 이에 따라 데뷔 7년 후 재계약을 하는 시점에서 많은 그룹들이 위기를 넘기지 못하고 흩어진 경우가 많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기 심정지
    안성기 심정지
  2. 2쿠팡 블랙리스트 제보자
    쿠팡 블랙리스트 제보자
  3. 3헌법재판소 기본권 보장
    헌법재판소 기본권 보장
  4. 4아이유 2억 기부
    아이유 2억 기부
  5. 5통일교 한일 해저터널
    통일교 한일 해저터널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