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이태성母' 박영혜 감독, 할리우드 이어 이탈리아 접수…'로마 영화제' 특별초청[공식]

OSEN
원문보기

[OSEN=김나연 기자] 신인 감독으로서 새 출발을 알린 배우 이태성의 어머니 박영혜 감독이 할리우드에 이어 로마 영화제까지 진출한다.

3일 라이트 픽처스 측에 따르면 SBS ‘미운 우리 새끼’ 에 출연해 2년 반 동안 활약해 왔던 배우 이태성의 어머니 박영혜 신인 감독의 데뷔작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가 ‘할리우드’ 진출과 ‘페루’ 진출에 이어 3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되는 ‘로마 디지털 미디어 페스트 영화제’ 에 한국 작품 대표로 특별초청작으로 선정됐다. 이에 그는 변수가 있지 않는 한 12월 로마로 출국할 예정이다.

박영혜 신인 감독의 데뷔작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지난 달 26일 ‘할리우드 진출’ 소식이 공식적으로 알려지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특히 이 작품은 신성훈 감독과 시나리오 공동집필부터 연출까지 공동연출로 힘을 모아 탄탄하게 완성된 작품이기도 하다.

박영혜 감독은 소속사 ‘라이트 픽처스’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데뷔작이 이렇게 까지 큰 사랑을 받을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데뷔작이라서 많은 분들이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 뿐이었고, 대부분의 신성훈 감독님께서 모든 걸 책임지고 진행해 왔는데 저 혼자 관심을 받는 것 같아 신성훈 감독님께 미안한 마음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감독님 없었으면 이 영화가 탄생하지도 않았을뿐더러 제가 영화감독으로 데뷔조차 하지 못했을 거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끌어주신 신성훈 감독님과 함께 이 좋은 기쁨을 함께 누리고 싶다" 며 의리를 보였다.

한편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장애인 영화제 ‘가치 봄 영화제’에서 3일간 GV시사회를 시작으로 공식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할 전망이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라이트 픽처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철원 양육권
    정철원 양육권
  2. 2아시아 베스트11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아시아 베스트11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3. 3대구FC 세라핌 영입
    대구FC 세라핌 영입
  4. 4이해찬 시민분향소
    이해찬 시민분향소
  5. 5이해찬 추모
    이해찬 추모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