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1.5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넥슨 '블루 아카이브' 업데이트 승부수 통할까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30만명이 넘는 유저가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사전예약에 참여해 화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6일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업데이트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 등을 선보인다. 이에 앞서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이 회사는 새 이벤트 스토리 '샬레의 해피 발렌타인 순찰'과 더불어 '코사카 와카모의 침묵과 축연'을 예고했다. 이 가운데 사전예약을 통해 70개 중 선택한 캐릭터 하나로부터 발렌타인 초대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채로운 초대장 문구는 각 학생 캐릭터의 개성을 톡톡히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캐릭터'에 진심인 유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것.

사전예약 보상 역시 유저들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다. 이 회사는 업데이트 이후 최대 2400개의 청휘석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50만명 이상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달콤한 수제 초콜릿 및 초콜릿 몰드를 선물한다. 이를 통해 31일 기준 약 30만명이 사전등록에 참여하며 이벤트 스토리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업데이트 및 사전예약과 맞물려 공개된 개발자 편지를 통한 소통 행보도 이 같은 기대감을 증폭시키며 선순환의 배경이 됐다는 평이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EPD는 개발자 편지를 통해 "다가오는 업데이트에 기존보다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 원활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평소보다 빠른 시점에 패치노트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장비 티어 일괄 성장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의 조기 도입도 안내했다. '미래시' 간격을 기존 7개월에서 6개월 수준으로 천천히 줄일 예정이라는 중장기적 방향성도 공개했다.

김 EPD는 당겨진 업데이트 속도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는 유저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총 100회의 모집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3일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우리들의 이야기를'의 후반부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기믹, 연출 등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번 사전예약 및 개발자 노트 등을 통해 기대감을 더한 가운데 내달 6일 새 이벤트 스토리를 잇따라 선보인다는 점에서 상승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혼합복식 우승
    임종훈 신유빈 혼합복식 우승
  2. 2메시 인도 팬 난동
    메시 인도 팬 난동
  3. 3시리아 IS 보복
    시리아 IS 보복
  4. 4쿠팡 외압 의혹
    쿠팡 외압 의혹
  5. 5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