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독일 쾰른에 집합한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들

게임메카
원문보기
▲ '2022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 현장 이미지 (사진제공: 컴투스)

▲ '2022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 현장 이미지 (사진제공: 컴투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독일에서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유럽 지역 팬들과의 교류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먼저 8월 26일 ‘2022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TOE2022: Tour of Europe)’의 다섯 번째 행사가 독일 쾰른에서 진행됐다. ‘서머너즈 워’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유럽 내 주요 도시에서 팬들과 직접 만나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나누고자 시작된 이번 투어는, 지난 4월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해 프랑스 파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독일 뮌헨 등 총 4개 도시를 돌며 유럽 전역의 유저들과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유럽 현지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모여 서로의 덱을 공유하거나 전략을 토론하고 몬스터 소환, 월드 아레나 2대 2 팀 대전 등 게임 콘텐츠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으며,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출전 선수들과 게임 스트리머 등 인플루언서도 참석해 퀴즈와 경품 추첨 등 풍성한 이벤트를 함께했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유럽 투어는 참가자 모집을 시작하자마자 티켓이 순식간에 매진되고, 누적 참가자 수 500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같은 기간 열린 세계 최대의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2022’에도 참가했다. ‘서머너즈 워’는 화웨이의 메인 게이밍 파트너로서 8월 26일 하루 동안 공동 부스로 참가해 전 세계 게임 팬들과 만났다.

‘게임스컴’은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올해는 8월 23일부터 2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 현장에는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지난해의 아쉬움을 대변하듯 약 25만 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높은 참가율을 기록했다.


부스에서는 ‘서머너즈 워’와 ‘쿠키런: 킹덤’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소식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 밖에도 ‘서머너즈 워’ 관련 퀴즈 및 월드 아레나 2 대 2 팀 대전,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방문객들이 직접 ‘서머너즈 워’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다채롭게 제공해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이처럼 열광적인 유럽 지역 팬들의 성원을 바탕으로, ‘서머너즈 워’는 ‘쿠키런: 킹덤’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이후 29일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부문에서 프랑스 3위, 독일 4위, 네덜란드 7위로 반등하며 꾸준한 흥행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9월부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의 본선 경기를 베를린, 뉴욕, 방콕에서 열고 11월에는 결승전을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하는 등 앞으로도 ‘서머너즈 워’ 글로벌 팬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베카 라운드 MVP
    레베카 라운드 MVP
  2. 2엘쿠라노 임대 영입
    엘쿠라노 임대 영입
  3. 3이해찬 쾌유 기원
    이해찬 쾌유 기원
  4. 4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