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디스테라(Dysterra)’가 오는 30일 오후 5시부터 9월 5일까지 일주일 간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디스테라’는 파괴된 미래의 지구에서 인류의 생존을 위한 갈등이 주제인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이다. 이용자는 척박한 환경에서 생존을 위해 의식주 확보 및 무기 제작을 통해 다양한 적들을 상대하며 멸망한 지구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서는 새로운 여성 캐릭터는 물론, 다양한 무기 및 신규 지역과 보스가 추가됐다. 여기에 총기 사운드 및 모션 개선을 통해 현장감을 끌어올렸고, 안전성 테스트를 바탕으로 서버 최적화를 진행해 한층 쾌적한 플레이를 지원한다.
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Dysterra’를 검색한 후 ‘Dysterra Playtest"에서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즉시 접속 가능하며, 지난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자동으로 권한이 부여된다.
◆ 한국인디게임협회, ‘2022 인디플 세미나’ 23일 개최
‘하루엔터테인먼트’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그리고 '한국인디게임협회'는 오는 9월 23일 금요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올해로 제 7회를 맞이하는 '인디플 세미나'는 지난 2017년부터 매년 1-2회 진행되고 있는 행사로, 유명 인디게임 개발자의 생생한 개발 후기나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등 대형 마켓 담당자가 소개하는 마켓 등록 전략, 글로벌 마케팅사의 UA 필승 전략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제 7회 인디플 세미나'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인디게임 개발을 꿈꾸는 대학생 및 현직 게임 개발 종사자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신도 야근을 하나요’ 제작사 밋앤그릿의 문지회 디렉터가 ‘IP 전략’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ALTF4’의 제작사 펌킴의 김상원 대표는 ‘인디 개발자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스마일게이트 인디VR사업실 창의창작전략파트 김민수 대리는 ‘인디게임의 펀딩’에 관한 주제로 실버레이크인베스트먼트 이정훈 이사는 인디 개발자들이 어려워하는 ‘정부 지원 사업’에 관한 주제로 총 4개의 강연을 진행한다.
준비된 모든 강연이 끝나면 ‘인디게임 시장 변화와 플랫폼 다변화에 따른 제작 전략’이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 에픽세븐, 강철의 연금술사와 콜라보레이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IP(지식재산권)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와 신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는 2001년 일본에서 코믹스로 최초 등장한 ‘강철의 연금술사’를 두번째로 애니메이션화 한 작품이다.
8월 25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강철의 연금술사’의 주인공인 ‘에드워드 엘릭’을 비롯해 ‘로이 머스탱’, ‘리자 호크아이’ 등 주요 등장인물을 에픽세븐의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원작의 설정을 기반으로 한 신규 아티팩트 ‘강철의 오토메일’, ‘발화포 장갑’, ‘명사수의 권총’도 추가된다.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한 특별 스토리 ‘이계의 연금술사’도 함께 오픈된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콜라보레이션 영웅 3명 외에도 ‘알폰스 에릭’, ‘윈리 록벨’ 등 강철의 연금술사의 다른 캐릭터도 등장하여 스토리를 이끌어 나가게 되며, 우연히 에픽세븐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된 이들이 자신들의 세계로 돌아갈 방법을 찾아 모험하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 웹젠,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리부팅 기념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의 대표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의 리부팅을 진행한다.
웹젠은 지난 25일 정기점검에서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이를 기념하는 각종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웹젠은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대량으로 증정하는 미션 이벤트를 선보인다. 9월 15일(목)까지 '미션 달성하고 보상받자!' 이벤트에 주어진 4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이벤트] 서번트 영약(대) 3개', '카오스 포인트 충전 카드 33,000PT 1개', ‘특급 서번트의 알 2개' 등의 아이템 9종과 '고대의 무기/방어구 강화 주문서 3개'가 추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9월 8일(목)까지 퀘스트 메이킹 창에 등록된 ‘이벤트 퀘스트 메이킹’ 완료 시 '공간이동 반지(14일) 1개' 아이템도 제공한다.
또한, 9월 1일(목)까지 리부팅 첫 발자취를 남기는 14개의 기본 미션을 달성하면 '[이벤트] 주화 주머니(10개 묶음)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공성/스팟 점령과 에텔리움 공성을 각각 9월 11일(일)과 14일(수)까지 성공한 길드 마스터들에게는 '신성수(30일) 3개', '고대의 무기 강화 주문서 3개' 등 고급 아이템 5종을, 길드원에게는 '카오스 포인트 충전카드 9,000PT 1개', '경험치 증폭의 룬(3배) 7일 1개' 등의 아이템 5종의 혜택을 부여한다.
‘각성 퀘스트’를 9월 22일(목)까지 모두 완료한 캐릭터에게는 '각성 스킬 조각(레어) 50개'를 제공할 뿐 아니라, 캐릭터 생성 후 100일 안에 100Lv 이상을 달성하고 ARS 인증에 가입한 계정에게는 '텔레포트 조종반지(레어) 14일 1개'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웹젠은 9월 8일(목)까지 약 2주간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하는 'R2Day'를 진행하고, 9월 15일(목)까지 가장 높은 레벨에 도달한 캐릭터 클래스별 '순위 보상'과 가장 먼저 1차 진화 이상 서번트 95Lv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선착순 보상'을 증정해 캐릭터 고속 성장에 혜택을 더한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