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신규 콘텐츠 ‘마이홈’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특정 레벨 달성 후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마이홈’ 건물을 얻을 수 있으며, ‘마이홈’ 코인을 모아 가구와 외부 디자인을 구매해 자신만의 집을 꾸밀 수 있다. 코인은 ‘마이홈’에 배치된 계정 내 캐릭터 수에 비례해 획득 가능하며, 친구의 ‘마이홈’에 방문할 경우에도 상대 캐릭터로부터 받을 수 있다. 상점에서 코인을 사용해 다양한 가구를 구매하여 배치할 수 있고, 도감에 특정 스타일의 가구를 모두 모으면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22일까지 ‘M시티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필드 사냥 시 ‘M시티 투어’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상점에서 육성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주어진 일일업적을 완료하면 ‘M시티 나이트 불꽃 폭죽 재료’를 획득할 수 있고, 재료를 일정 수량 모으면 15분간 경험치 상승 효과를 지닌 ‘M시티 나이트 불꽃 폭죽’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M시티 이벤트’에 참여해 얻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또, 자동사냥 진행 시 하루 최대 200개의 ‘가을달의 조각’을 지급하고, ‘가을달의 조각’을 이용하여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보름달 폭풍 성장의 비약’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편의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신규 아이템 '서번트 코인'을 활용한 성장 시스템이 추가됐다. 해당 코인을 이용하면 100레벨까지 성장시킨 서번트의 레벨 상한을 추가로 120레벨까지 개방 가능하다. 추가로 새로운 스킬 '어펜드 스킬'을 개방할 수 있다.
또,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요일 퀘스트에 신규 난이도가 들어갔으며, 전투 중 화면 터치하면 스킬 연출이 빠르게 넘어가는 스킬 연출 고속화와 스킬, 보구(필살기) 강화 시 연출 스킬을 생략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서포트 서번트 편성칸을 기존 2칸에서 6칸으로 확장하는 등 이용자들의 게임환경을 쾌적하게 하기 위한 각종 개선 작업들을 진행했다.
넷마블은 개별 서번트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막간의 이야기' 캠페인 14탄을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실시한다. 많은 이용자가 즐길 수 있도록 신규 막간의 이야기 6종을 추가하면서 모든 '막간의 이야기' 콘텐츠에 필요한 AP(행동력)을 절반으로 줄였다. 신규 막간의 이야기에 등장하는 서번트 '5성 슈텐도지(어쌔신)'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소환도 개최한다.
◆ 그라비티,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 콘텐츠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모바일 SRPG ‘팔라독 택틱스’의 신규 히어로 및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UR등급 신규 히어로 '레골라스 훗'과 '토네이도 히포'를 추가했다. 먼저 레골라스 훗은 적에게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원거리 광역 딜러이며 토네이도 히포는 소모된 체력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범위 공격형 근거리 딜러이다. 이번 광역형 신규 히어로 2종의 등장을 통해 유저들이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와 함께 무기 희귀도의 최고 등급은 UR등급에서 LR등급으로 확장했다. LR등급 장비는 UR등급 장비와 업그레이드 재료인 ‘고대 전설의 철광석’, ‘드래곤의 비늘’을 사용해 제작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재료 2종은 새롭게 확장된 악마의 계곡, 악마의 늪 31단계 이상 난이도에서 각각 획득 가능하다.
또한, 히어로 영혼석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히어로 영혼석 교환 시스템’도 추가했다. 유저 본인이 얻고 싶은 히어로를 선택한 후 영혼석과 프리즘 스톤을 모으면 해당 히어로 조각과 빛나는 돌로 교환 가능하다.
◆ 웹젠 ‘R2M’, 서비스 2주년 감사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 25일 ‘R2M’의 국내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해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대량의 이벤트 코인을 지급하는 ‘R2M 2주년 감사 코인 Party’를 시작했다. 9월 22일까지 ‘GM뚱냥이의 특별 쿠폰 이벤트’ 등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은 신규 도감 및 아이템 제작이 가능한 ‘R2M 2주년 감사 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오스 던전을 제외한 모든 사냥터에 출몰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2주년 감사 코인’ 제작에 필요한 ‘2주년 감사 코인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게임에 접속한 일자에 따라 출석 보상을 지급하는 ‘R2M 2주년 감사 출석 이벤트’와 매일 12시와 18시에 보상을 제공하는 ‘R2M 2주년 기념 특별 푸시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도 운영한다.
웹젠은 정식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여 신규 콘텐츠도 추가했다. 서버의 구분 없이 길드 간 치열한 전투가 가능한 ‘통합 길드전’과 카오스 던전에 신규 지역으로 ‘용기의 전장’을 도입했다.
또한 ‘초월 방어구 25종’과 전설 등급의 ‘신규 변신 4종’ 등도 추가해 강력한 클래스 성장도 지원한다.
‘R2M’은 원작 PC 온라인게임 ‘R2(Reign of Revolution)’의 핵심 개발자들이 주축이 돼 개발한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지난 2020년 8월 국내 시장에 출시됐다.
◆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시즌8 두번째 이야기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시즌8 두번째 이야기 ‘라플레시아’를 공개했다.
라플레시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모험 지역 ‘멤피스 왕국’이 열렸다. 멤피스 왕국은 황금 들판이 펼쳐지는 풍요로운 왕국이었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황금 들판이 시드는 사건이 벌어지게 된다. 이에 멤피스 왕국은 봉쇄되고, 이방인을 경계하는 멤피스 왕국의 숨겨진 비밀들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써드임팩트 영웅들과 신규 콘텐츠가 등장했다. 써드임팩트 영웅 ‘닉스’는 궁수 포지션의 딜러로 춤과 검술의 달인이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원거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폰토스’는 타이탄을 이끄는 고귀한 가문의 후예로 강력한 소환사다.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하고 자신의 지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환영의 탑’은 각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다음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콘텐츠다.
‘영웅 카드’, ‘루비’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룬 강화 시스템’도 추가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