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대구 서문시장 찾은 尹 "기운 받고 가겠다…많이 도와달라"

중앙일보 현예슬
원문보기
윤석열 대통령은 26일 대구 중구 서문시장을 찾아 "여러분들의 지지로 제가 이 위치까지 왔다"면서 "제가 미흡한 점이 많더라도 많이 도와달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의 대구 방문은 취임 후 2번째로, 앞서 당선인 시절에는 지난 4월 12일 서문시장을 찾은 바 있다. 이번 윤 대통령의 방문은 20%대까지 추락했던 국정 지지도가 최근 반등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이어지면서 보수 지지세가 강한 대구에서의 민생 행보를 통해 민심 다지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윤 대통령은 서문시장 상인과 대구 시민에게 "취임하고 다시 이렇게 뵈니 선거 당시 여러분께서 저를 열심히 성원해 주고 지지해 주시던 그 모습이 다시 떠오른다"며 감사의 인사를 건냈다.

이어 "제가 어려울 때도 우리 서문시장과 대구시민 여러분을 생각하며 힘이 난다"면서 "오늘 제가 기운 받고 가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중산층, 서민 그리고 어려운 사회적 약자들을 촘촘히 챙기는 것이 국가의 존재 이유고 기본"이라면서 "전통시장은 늘 민심이 흐르는 곳이기 때문에 제가 이곳을 자주 찾아오면 민심과 유리되지 않고 국정을 운영할 수 있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 "넉달 전에 와 여러분의 건의 사항과 말씀을 들었는데 오늘 그게 어떻게 진행이 됐는지 챙겨보고, 또 대구시와 중구청에서 하실 수 있는 일들을 중앙부처가 또 어떻게 도와드리면 되는지 등을 직접 챙기겠다"고 밝혔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트럼프 한화오션 협력
  2. 2윤정수 결혼식
    윤정수 결혼식
  3. 3정선희 4인용식탁
    정선희 4인용식탁
  4. 4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5. 5통일교 특검 수용
    통일교 특검 수용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