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탈리아 남성, 코로나-원숭이두창-HIV 모두 감염 ‘세계최초’

뉴스1 박형기 기자
원문보기
환자에게서 발견된 피부 발진 - BBC 갈무리

환자에게서 발견된 피부 발진 - BBC 갈무리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이탈리아 남성이 하루새 코로나19, 원숭이두창, HIV에 모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영국 BBC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로나19와 원숭이두창, HIV까지 걸린 것은 세계 최초다. HIV는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을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다.

올해 36세인 이 남성은 동성애자로, 최근 동성 친구과 스페인을 여행을 했다. 그는 여행에서 돌아온 뒤 인후통 및 두통이 시작되자 병원을 찾았다.

병원 검진 결과, 그는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은 물론 원숭이두창에도 감염됐으며, HIV 바이러스에도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남성은 발열, 인후통, 두통, 피로감 등의 증상을 보여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후 온몸에 심각한 피부발진이 나타나자 원숭이두창 감염 검사를 추가로 진행했다.

검사 결과 원숭이두창 확진자로 판명됐고, 원숭이두창 조사 과정에는 HIV 보균자라는 사실도 밝혀졌다.


병원 관계자는 "원숭이두창과 코로나19 및 HIV에 동시에 감염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코로나19와 원숭이두창에 동시에 감염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성관계가 원숭이두창의 주된 전염경로"라며 "원숭이두창에 확진되면 반드시 성병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