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벌거벗은 세계사' 마피아, 美 매춘→할리우드 장악 "너무 잔인"

조이뉴스24 김지영
원문보기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아메리칸 마피아의 역사를 다룬다.

23일 오후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100여 년간 미국의 검은 지배자로 군림한 아메리칸 마피아의 탄생부터, 이들이 어떻게 미국 사회에 뿌리내렸는지 충격과 공포의 역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마피아의 역사를 다룬다.  [사진=tvN]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마피아의 역사를 다룬다. [사진=tvN]



이번 강의에는 미국인에게 미국 역사를 가르치는 미국사 전문가, 전남대학교 사학과의 김봉중 교수가 출연한다. 김 교수는 지난 경제 대공황 편, 미국의 독립사 편, 미국의 총기 규제 편 등을 통해 '벌거벗은 세계사' 시청자들에게 미국의 근현대사를 소개해 온 역사학자다.

이날 '벌거벗은 세계사'는 아메리칸 마피아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이탈리아 시칠리아로 먼저 여행을 떠난다. 시칠리아에서 시작된 마피아 탄생의 비밀에 은지원을 비롯한 모든 이들이 깜짝 놀랐다고.

이후 이탈리아 마피아가 미국으로 건너오게 된 배경부터 마피아 간의 세력 다툼과 마약, 매춘, 도박, 할리우드 등 미국 전역을 장악한 마피아의 검은 비즈니스를 접하며 출연진들은 "말도 안 된다", "너무 잔인하다"며 경악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번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함께 탑승할 여행 메이트로는 미국 육상 국가대표 출신으로 '덕순이'로 더 유명한 '기성 앤더슨'과 이탈리아 출신 아드리아나가 출연한다. 특히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처음 탑승하게 된 아드리아나는 시칠리아가 출신으로 오늘 주제인 '마피아'에 대한 더욱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예능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오늘(23일, 화) 저녁 8시 40분 tvN에서 방송된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조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