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尹 “1기 신도시 공약, 국민께 제대로 설명 못해 신뢰 얻지 못했다”

세계일보
원문보기
강인선 대변인이 22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 등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강인선 대변인이 22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 등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 공약과 관련해 “국민께 제대로 설명을 못해 신뢰를 얻지 못했다”고 언급했다.

22일 강인선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정부가 주택정책을 발표했으나 국민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신뢰를 얻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는 윤 대통령의 발언을 전했다.

윤 대통령은 “국가 주요 정책을 발표할 때는 우리의 시각이 아닌 국민의 시각에서 판단해 달라”며 “정책을 언제 발표하느냐보다 국민께 잘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 대통령실, 정부 부처간에 친밀한 정책 공조를 다시한번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강 대변인은 이와 관련 “정부에서 정책을 발표할 때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달라지는지 국민들께 실감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달라는 그런 당부였던 것으로 해석된다”며 “어떤 정책이 시행되면 ‘이렇게 바뀌는구나‘ 금방 알 수 있어야 한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최근 발표한 ‘8·16’대책을 통해 수도권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을 2024년까지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분당·일산·평촌·산본·중동 등 1기 신도시 주민들은 정부가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신속히 추진하겠다던 윤 대통령 공약을 파기했다며 반발하고 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2. 2이준혁 각성 구마사제
    이준혁 각성 구마사제
  3. 3블랙핑크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투어
  4. 4트럼프 관세 해결
    트럼프 관세 해결
  5. 5민희진 탬퍼링 의혹 기자회견
    민희진 탬퍼링 의혹 기자회견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