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YTN 언론사 이미지

루시 정규 1집 'Childhood'에 호평 일색

YTN
원문보기


밴드 루시(LUCY)가 첫 번째 정규 앨범을 통해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루시가 지난 17일 발매한 첫 번째 정규 앨범 'Childhood (차일드후드)'와 타이틀곡 '놀이'가 음악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놀이'는 발매 후 음원 사이트 멜론의 발매 4주 내 최신 차트와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는 등 루시는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상승세를 쓰고 있다.

글로벌 지표에서도 루시는 밴드씬의 대세다운 유의미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Childhood'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 진입했고, '놀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사흘 만인 20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어 루시는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서 '놀이'로 컴백 무대를 펼쳤다. 리드미컬한 밴드 사운드와 앰비언스 효과음이 루시 멤버들의 자유로운 무대 매너와 어우러져 더욱 시원한 감성을 선사했다.

'Childhood'는 자유와 동심을 잃지 않고자 하는 루시의 염원이자 모토를 담은 앨범이다. 네 멤버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15곡의 신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을 통해 루시는 보컬과 연주는 물론, 프로듀싱까지 만능 능력치를 자랑하며 '올라운드 플레이어'다운 면모를 보였고, 멤버들의 열정적인 노력으로 만들어진 음반은 많은 이들에게 역대급 명반으로 불리우며 사랑받고 있다.

한편 루시는 오는 9월 3일과 4일 총 3회차에 걸쳐 서울 신한pLay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세 번째 단독 콘서트 'Childhood'를 개최한다. 해당 콘서트의 티켓 예매 오픈과 동시에 순식간에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해 루시의 위상이 한 번 더 입증된 가운데, 첫 정규 앨범 발매와 동시에 펼쳐지는 루시의 활발한 음악 활동에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상승되고 있다.


[사진=LUCY '놀이' 뮤직비디오 캡처]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만들어갈 뉴스앱 [이슈묍] 내려받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