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임영진이 만든 신한카드 AI…월 370만건 상담 신기록

머니투데이 박광범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신한카드 본사 전경

신한카드 본사 전경



신한카드 인공지능(AI) 고객상담 서비스가 지난 7월 370만건의 이용횟수를 돌파했다. 신한카드는 2018년 AI 상담을 시작했는데 지난해 3월 AI컨택센터를 마련해 서비스를 새롭게 해서 큰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한 달에 서비스 이용이 300만건을 넘은 건 지난달이 처음이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3월 'AI 컨택센터'를 열고 카드발급 안내부터 상품정보 안내에 이르기까지 약 14개 업무에서 AI를 활용하고 있다. 임영진 사장이 직접 나서 인터넷은행 등에 맞설 혁신 서비스를 시작한 결과다. 신한카드는 앞서 '챗봇 상담'도 개시해 이용상품에 따른 개인화 질의·응답 등 고객 질문에 대한 답변 영역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올 들어 지난달까지 신한카드 누적 AI 상담 이용 건수는 약 1660만건으로 지난해 전체 이용 건수(약 1040만건)를 이미 뛰어넘었다.

특히 지난달 챗봇 서비스 이용 고객과 인당 상담 건수는 2020년 12월 대비 각각 60%, 32% 증가했다. 지난달 40대 이상 고객의 챗봇 서비스 이용 비중은 2021년 12월 대비 16% 늘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란 신한금융그룹 비전에 발맞춰 AI 기반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광범 기자 socoo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2. 2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미쓰홍 박신혜
    미쓰홍 박신혜
  5. 5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