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본선 시작

더팩트
원문보기
'E7WC 2022' 본선 개막 대표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E7WC 2022' 본선 개막 대표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E7WC 2022)' 본선을 20일 시작한다.

본선은 20일과 21일, 27일, 28일 총 4일간 열린다. 결승전은 28일이다. 서버별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전 세계 8명의 선수가 경기당 5라운드 3선승제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른다. '듀얼 토너먼트'에서는 한번 경기에서 패했더라도 패자전을 통해 결승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긴장감 가득한 경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밴(BAN) 시스템'을 활용하면 상대 선수의 핵심 영웅을 경기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견제할 수 있다.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각 선수는 한 명씩 밴 영웅을 선택할 수 있다. 한번 밴 당한 영웅은 해당 경기에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스마일게이트 측 설명이다.

이번 본선에는 서버별 PVP 최강자에 등극한 8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한국 서버 DAMDAM, HWI, 아시아 서버 DYR, TOHSAKARIN, 글로벌 서버 Jintae, YunDuan, 일본 서버 Phantom 선수, 유럽 서버 Yule이 그들이다.

이 가운데 글로벌 서버 Jintae는 실시간 아레나 전 세계 랭킹 1위에 오른 강력한 우승 후보다. 예선전에서도 84%가 넘는 압도적인 승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 DAMDAM도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여 우승 대항마로 꼽히고 있다.

정재훈 스마일게이트 실장은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전 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대회에 몰입해서 즐길 수 있도록 생중계 언어를 확대하고 방송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