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쏘카, 편도 서비스 지역 확대… 경기·인천·부산서도 “원하는 곳에 반납”

조선비즈 박수현 기자
원문보기
쏘카는 19일 쏘카존 편도 서비스 지역을 경기, 인천, 부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쏘카

쏘카는 19일 쏘카존 편도 서비스 지역을 경기, 인천, 부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쏘카



쏘카가 ‘쏘카존 편도 서비스’ 지역을 경기, 인천, 부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쏘카존 편도 서비스는 이용자가 목적지 인근 주차장에 차량을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달 4일부터 서울에서 시행됐다.

쏘카 측은 “서울을 포함한 대부분의 수도권 지역에 천안시, 울산시, 창원시, 김해시, 거제시 등이 이번에 추가로 포함됐다”며 “차량을 반납한 뒤 발생하는 주차 비용은 쏘카가 전액 부담한다”고 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1시간 이상 쏘카 차량을 대여하고, 편도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본요금 1만원과 이동 거리에 비례한 추가요금(km당 8백원)을 지불하면 된다.

쏘카 측은 “쏘카존 편도 서비스 출시 이후 전체 이용자의 약 20%가 서울에서 대여한 차량을 경기, 인천 등에서 반납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주 이용 연령대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이 절반(50.42%)을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문정웅 쏘카 사업성장팀장은 “타 지역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이동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수현 기자(htinmak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