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홍근 "불통 대통령에 국민 분통…전면 인적쇄신 촉구"

연합뉴스 김남권
원문보기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18일 "불통 대통령 때문에 국민의 분통이 터진다"며 대통령실과 내각의 전면적인 인적 쇄신을 거듭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 취임 100일 회견에서) 끝내 인적 쇄신을 거부하고 반성 없는 자화자찬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전면적인 인적 쇄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봇물 터진 지 오래지만, (윤 대통령은) 지지율 반등을 위해서는 안 한다며 단호히 거부했다"며 "사람에만 충성하는 무능한 인사는 하루빨리 교체함이 마땅하다. 국정이 망가지는데, 한 번 쓰면 바꾸지 않는다는 게 무슨 자랑이냐"라며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전면적인 인적 쇄신으로 국정 초기의 동력 확보에 결단력 있게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또 전날 제출한 대통령실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거론하며 "지난 100일간 무능과 독단으로 민심 이반을 초래하며 총체적 난국에 처했다"며 "집무실 졸속 이전과 사적 채용, 관저 수주 의혹 등 권력 사유화를 바로 잡아 국정을 정상화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여당인 국민의힘은 국정조사 요구를 정치보복으로 폄훼했다"며 "사적 채용, 특혜 수주 등 의혹을 덮은 채 국정을 추진하기 어렵다는 것은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그런 국민의힘이 새 출발을 공언하며 국정조사를 반대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고 말했다.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8.18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8.18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kong79@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