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뉴진스 '어텐션'·'하이프 보이' 나란히 美 빌보드 차트인

뉴스1 고승아 기자
원문보기
뉴진스(어도어 제공)

뉴진스(어도어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뉴진스가 미국 빌보드와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20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첫 번째 타이틀곡 '어텐션'(Attention)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5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주 대비 123계단이나 상승한 성적이다. 뉴진스의 두 번째 타이틀곡 '하이프 보이'(Hype Boy)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 64위로 진입했다.

두 곡은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 차트에서 '어텐션'은 82위, '하이프 보이'는 116위를 기록했다. 뉴진스의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는 '히트시커스 앨범'에서 지난주보다 10계단 상승한 12위에 자리했고 '월드 앨범'에서는 14위에 올랐다. 뉴진스는 이처럼 총 4개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뉴진스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도 신기록을 썼다. '어텐션'과 '하이프 보이'는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에서 15일 연속 1, 2위를 지켰다. 이에 더해 15일 차트에서는 세 번째 타이틀곡 '쿠키'(Cookie)와 수록곡 '헐트'(Hurt)가 3, 4위에 자리했는데 K팝 걸그룹이 이 차트의 1~4위를 동시에 점령한 것은 뉴진스가 최초다.

이외에도 '어텐션'은 15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서 126위를 차지하며 5일 연속 차트인했고, '하이프 보이'는 전날 대비 27계단 상승한 156위에 안착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