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할리우드 영화 '호스 위스퍼러' 원작 소설가 에반스 별세

연합뉴스 강진욱
원문보기
소설 '호스 위스퍼러'의 작가 니콜라스 에반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소설 '호스 위스퍼러'의 작가 니콜라스 에반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진욱 기자 = 할리우드 영화로 제작 돼 큰 반향을 일으킨 소설 '호스 위스퍼러'(Horse Whisperer)를 쓴 영국 작가 니콜라스 에반스가 72세를 일기로 타계했다고 독일 DPA통신이 15일 전했다.

그의 출판 대행사인 유나이티드 에이전츠는 성명을 통해 "베스트셀러 소설가이자 언론인, 시나리오 작가였던 에반스가 심장마비로 지난 9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에반스의 데뷔작으로 1995년 출판된 '호스 위스퍼러'는 1천500만부 넘게 팔리며 그 해 베스트셀러 10위에 올랐다.

이 작품은 3년 뒤 할리우드 스타 로버트 레드포드, 크리스틴 스콧 토마스가 열연한 같은 제목의 영화로 제작됐다.

말 치유사인 영화 속 주인공은 낙마 사고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큰 상처를 입은 10대 소녀(스칼렛 요한슨 분)와 이 소녀를 구하는 과정에서 역시 크게 다친 말의 상태와 심리를 예리하게 파악해 이들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게 돕는다.

1950년 영국 우스터셔에서 출생한 에반스는 옥스퍼드대에서 법률을 공부한 뒤 1970년대에 신문과 방송 기자로 활동하며, 레바논의 베이루트에서 벌어지는 내전을 취재하기도 했다.


그는 이후 TV 다큐멘터리 프로듀서와 극작가로 활동하면서 소설 집필로까지 활동 반경을 넓혔다.

그가 쓴 다른 작품으로는 '더 루프'(1998), '더 스모크 점퍼'(2001), '더 디바이드'(2005), '더 브레이브'(2010) 등이 있다.

kjw@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정철원 양육권
    정철원 양육권
  2. 2아시아 베스트11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아시아 베스트11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3. 3대구FC 세라핌 영입
    대구FC 세라핌 영입
  4. 4이해찬 시민분향소
    이해찬 시민분향소
  5. 5이해찬 추모
    이해찬 추모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