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일본 여당 의원, 미얀마 군부 지도자 만나…영화감독 석방 요구한 듯

뉴스1 이서영 기자
원문보기

미얀마 방문 목적에 대해서 구체적인 언급은 안 해



미얀마 반군부 세력의 저항. ⓒ 로이터=뉴스1 ⓒ News1 이서영 기자

미얀마 반군부 세력의 저항. ⓒ 로이터=뉴스1 ⓒ News1 이서영 기자


(서울=뉴스1) 이서영 기자 = 한 일본 여당 의원이 미얀마 군부 지도자를 만났다고 미얀마 국영 언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집권 자민당 소속 일본 중의원 의원인 와타나베 히로미치가 이달 7일부터 12일까지 미얀마를 방문했다. 다만 미얀마 방문 목적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일본 정부는 관광비자로 미얀마에 입국했다가 지난 7월30일 양곤에서 열린 시위에서 체포된 영화감독 쿠보타 토루(26)의 석방을 요구해왔다. 그는 이민법을 위반하고 군부에 대한 반대를 부추긴 혐의로 체포됐다.

앞서 한 일본인 프리랜서 기자는 반쿠데타 시위 취재를 위해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체포돼 기소됐다가 지난해 미얀마에서 풀려났다. 미얀마 군부는 그의 석방은 양국의 긴밀한 관계를 위해서라고 명분을 내세웠다.

미얀마 국영방송은 와타나베 의원이 이번주 수도 네피토에서 민 아웅 흘링 군 총장을 만나 양국 관계를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미얀마는 군부 쿠데타로 촉발된 소요사태로 폭력사태의 소용도리에 갇혀 있다. 대규모 시위와 무장한 반군부 세력의 저항은 전국적으로 끓어오르는 중이다. 이에 군부는 무력으로 맞서며 대치중이다.

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