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물가 외식비 부담 영향으로 밀키트 활용한 ‘홈 보양족’ 증가

아시아경제 정진
원문보기
- 닭 밀키트 판매량 6월 대비 109% 증가, 장어 밀키트 판매량은 6월 대비 52% 증가
- 닭·장어 밀키트 중 장어구이, 산삼배양근 삼계탕&죽 순으로 높은 판매량 기록
[자료제공 마이셰프]

[자료제공 마이셰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보양식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여름 대표 보양식인 닭과 장어를 활용한 마이셰프의 밀키트 판매량이 지난 7월, 전달과 대비해 2배 넘게 증가했다.

올해 초복과 중복에 가장 인기 있었던 보양식 메뉴는 ‘든든한 장어구이’로 지난해와 동일하게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이 2위, ‘달콤바삭 닭강정’이 그 뒤를 이었다.

마이셰프의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다양한 닭 밀키트가 제품 판매 순위 안에 들며, 보양식으로 삼계탕뿐만 아니라 다양한 닭고기 메뉴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에 이어 ‘달콤바삭 닭강정’과 ‘안동식 순살 찜닭’이 올해 7월 많이 팔린 닭 밀키트에 이름을 올렸다.

닭과 장어 메뉴의 매출 증가도 눈에 띄었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을 비롯한 마이셰프의 닭 밀키트는 6월과 비교해 7월 매출이 109% 늘었다. 초복이 있었던 7월 2주 차 대비 중복을 앞둔 3주 차에는 매출이 134% 증가했다.

장어를 활용한 밀키트의 경우에도 7월 매출이 6월 대비 52% 늘었으며 초복을 앞둔 7월 2주에는 전주 대비 253%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셰프의 든든한 장어구이는 톡톡 터지는 식감의 날치알과 셰프의 특제소스가 풍미를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죽은 진한 닭 육수와 산삼배양근의 조화가 돋보이는 밀키트로, 두 제품 모두 작년에 이어 닭·장어 밀키트 판매량 1, 2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물가 상승과 더운 날씨의 영향으로 부담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밀키트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이 닭과 장어를 활용한 밀키트 매출 증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라며 “마이셰프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말복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이강인 토트넘
    손흥민 이강인 토트넘
  2. 2블러디 플라워 성동일
    블러디 플라워 성동일
  3. 3전남광주특별시 행정통합
    전남광주특별시 행정통합
  4. 4트럼프 관세 재인상
    트럼프 관세 재인상
  5. 5함지훈 은퇴
    함지훈 은퇴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