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8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셀리드, 코로나19 오미크론 전용 백신 임상 1·2상 승인

아시아경제 유현석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셀리드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백신 ‘AdCLD-CoV19-1 OMI’의 임상 1·2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셀리드의 자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AdCLD-CoV19-1 OMI’는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오미크론 변이 특화 백신이다. 추가 접종 용도로 개발되고 있다. 셀리드는 동물실험을 통해 ‘AdCLD-CoV19-1 OMI’ 추가 접종 시 오미크론 특이 중화항체 역가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을 관찰했다. 이번 임상 1·2상을 신속히 진행하여 우수한 비임상시험 결과를 다시 한번 입증할 계획이다.

이번 ‘AdCLD-CoV19-1 OMI’의 임상 1·2상은 이미 허가된 모든 코로나19 백신의 기초접종을 완료하고, 마지막 접종 완료 또는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한 격리 해제 후 최소 16주 이상 48주 미만 경과한 만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임상 1상에서 20명을 대상으로 ‘AdCLD-CoV19-1 OMI’를 추가 접종해 안전성을 평가한 후, 임상 2상에 진입해 300명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의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임상시험은 오미크론 전용 백신 ‘AdCLD-CoV19-1 OMI’ 임상시료를 성남 GMP 센터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그동안 셀리드가 코로나19 백신 임상시료를 위탁생산 해오던 것과 달리, 자체 GMP시설에서 코로나19 백신 ‘AdCLD-Cov19-1 OMI’ 임상시료를 최우선적으로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3. 3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현대건설 흥국생명 경기
  4. 4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5. 5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