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윤병태 나주시장,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부회장에 선출

뉴스핌
원문보기
[나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나주시가 제15기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부회장 도시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윤병태 나주시장은 부회장 자격으로 협의회 활동에 임한다.

나주시는 지난 29일 충북 생거진천 치유의 숲 일원에서 전국혁신도시협의회 정례회가 개최됐다고 31일 밝혔다.

전국혁신도시협의회는 전국 9개 혁신도시 지역, 11개 시·군·구 자치단체장으로 구성돼있다.

윤병태 나주시장,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부회장에 선출[사진=나주시]2022.07.31 ej7648@newspim.com

윤병태 나주시장,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부회장에 선출[사진=나주시]2022.07.31 ej7648@newspim.com


협의회는 민선 8기 출범 후 첫 정례회를 통해 전북 완주군을 회장 도시로, 전남 나주시와 충북 음성군을 부회장 도시로 선출했다.

이날 정례회에는 윤병태 시장의 당면 현안업무 일정으로 강영구 부시장이 대리 참석했다.


협의회는 회의를 통해 '공공기관 지방이전 시 혁신도시 우선 이전', '혁신도시 발전지원센터 지원 의무화 근거 마련',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운영비 국비 지원', '혁신도시 기반시설 유지보수비 국비 지원',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 건축물 허용용도 완화 등 5건의 대정부 건의에 대해 논의하고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공동건의문에는 대정부 건의사항 5건과 지역균형발전,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중앙정부 차원의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과 지원 대책이 절실하다"며 "국가균형발전의 취지로 조성된 혁신도시의 완성을 위해 혁신도시 전담 국가조직 신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국혁신도시협의회 회원 도시들과 의견을 모아 중앙정부에 전국 혁신도시 지원, 관리를 위한 (가칭)혁신도시관리청 기구 신설 건의에 공동 대응해가겠다"고 덧붙였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2. 2이준혁 각성 구마사제
    이준혁 각성 구마사제
  3. 3블랙핑크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투어
  4. 4트럼프 관세 해결
    트럼프 관세 해결
  5. 5민희진 탬퍼링 의혹 기자회견
    민희진 탬퍼링 의혹 기자회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